'분명 쪼꼬미였는데..' 폭풍성장한 고양이 동생 보고 당황한 댕댕이

2022.02.11 16:25:40    김승연 기자 ksy616@inbnet.co.kr
사진=Instagram/l_gureum(이하)

 

[노트펫] 몸집이 자그마했던 고양이 동생이 어느 순간 폭풍 성장하자 당황한 강아지 오빠의 모습이 보는 이들의 미소를 자아내고 있다.

 

최근 반려견 '구름', 반려묘 '여름' 남매의 보호자 애리 씨는 SNS에 "오빠보다 더 커졌다냥"이라는 글과 함께 여러 장의 사진을 게시했다.

 

"누나가 어디서 먼지 같은 걸 데려오더니 동생이라고 그런다..."

 

공개된 사진 속에는 어린 시절 남매의 모습과 다 자란 현재의 모습이 담겼다.

 

생후 2개월 된 쪼꼬미 여름이에게 다가가 냄새를 맡는 구름이.

 

자그마한 동생이 신기하면서도 한편으로는 조심스러운 듯한데.

 

그렇게 남매는 한눈에 봐도 두 배가 넘는 덩치 차이를 보여주고 있다.

 

동생의 압도적인 피지컬에 급공손해진 오빠(Feat.말티즈도 잘참긔)

 

그런데 뒤이어 공개된 사진 속에서 여름이는 전과 달리 폭풍 성장한 모습을 선보이고 있다.

 

박스에 나란히 누워 있는 구름이와 여름이.

 

여름이는 오빠의 밥을 다 뺏어 먹기라도 한 듯(?) 포동포동하게 살이 올라 어느새 오빠보다 더 커진 덩치를 자랑하고 있는데.

 

구름이는 역전된 상황에 당황한 듯 여름이를 흘깃 쳐다보다 고개를 돌리고 만다.

 
덩치로 동생 참교육 중인 댕댕이

 

해당 사진을 접한 사람들은 "보기만 해도 흐뭇하네요", "털뭉치가 뚱냥이가 됐네요", "댕댕이 표정에 당혹감이 보이네요", "둘 다 너무 귀여워요"라며 사랑스러운 남매의 모습에 마음을 뺏겼다는 반응을 보였다.

 

"처음 사진은 구름이가 5살, 여름이가 집에 온 지 한 달 후인 생후 2개월 무렵 찍었고, 박스에 있는 사진은 여름이가 생후 8개월 무렵에 찍었다"고 설명한 애리 씨.

 

"여름이가 집에 온 지 6개월쯤부터 덩치가 오빠 구름이와 슬슬 비슷해졌다"며 "현재는 구름이의 몸무게를 뛰어넘었다"고 말했다.

 

오빠를 이기기 위해 맹훈련 중......

 

 

여름이의 몸집이 구름이 보다 더 커진 후 둘의 관계에 어떤 변화가 생겼는지 묻자 "여름이가 몸집이 커지기 전에는 체급으로 안 되니까 구름이가 근처에만 와도 열심히 퍽퍽 때리고 도망갔었다"며 "몸집이 커진 이후에는 오히려 살살 때리고 체급으로 버텨보는 느낌이 생겼다"고 웃었다.

  

6살 말티즈 구름이와 1살 코숏 여름이 남매가 한 지붕 생활을 하고 있는 애리 씨네.

 

"봤냐? 이게 바로 고양이의 스피드다!!!"

 

과거 애리 씨는 다른 동물을 극도로 싫어하는 구름이 때문에 둘째를 들일 생각을 전혀 하지 못했었다고 한다.

 

그러던 어느 날 경찰인 친구가 근무 중 차 보닛에서 구조한 여름이의 사연을 듣게 됐다고.

 

"집사야~ 나랑 가족이 돼줘서 정말 고맙다옹!"

 

경찰서와 시청, 동물보호단체에서 모두 데려갈 수 없는 상황이라 다시 방생될 뻔한 여름이의 안타까운 사연에 애리 씨는 임시 보호라도 하자는 마음으로 녀석을 집으로 들이게 됐단다.

 

한 달 동안 온 정성을 쏟은 결과 다행히 구름이와 여름이는 합사에 성공했고, 그렇게 가족이 돼 함께 해오고 있다는데.

 

"댕냥이 현실남매의 일상이 궁금하다면 인스타@l_gureum(클릭)에 논너와라옹~"

 

"추운 날 엄마를 잃어버리고 혼자 낑낑 울던 생후 한 달 된 400g 애기를 데려와 먹이고 키워 4킬로가 넘는 강아지만큼 커졌을 때 저희 집 식구가 된 게 다행이고 너무 기특했었다"고 웃는 애리 씨.

 

"우리 가족 평생 꽃길만 걷개!"

 

"앞으로도 20년 더 건강하게 사이좋은 강아지, 고양이 남매로 잘 지내줬으면 좋겠다"며 "구름아! 여름아! 누나랑 형아랑 태어날 동생이랑 다섯 식구 행복하게 오래오래 잘 살자"라고 애정 가득한 인사를 전했다.

ⓒ 반려동물 뉴스 노트펫,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