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의 머리를 가진 물고기 등장에 화들짝

2018.06.20 18:00:37    김승연 기자 ksy616@inbnet.co.kr

 

[노트펫] 중국 구이저우에서 비둘기 머리를 가진 물고기가 발견돼 화제가 되고 있다고 지난 12일(현지 시간) 영국 데일리메일이 보도했다.

 

한 무리의 낚시 애호가들은 지난주 중국 남동부에서 낚시를 하던 중 새 모양의 머리를 한 특이한 물고기를 잡았다.

 

최초로 물고기를 발견한 낚시꾼은 이 이상한 물고기의 모습을 동영상으로 촬영해 인터넷에 게시했다. 

 

 

 

영상 속 이상한 물고기는 몸은 보통 물고기와 다름없지만 머리는 매우 특이한 모양을 하고 있다. 

 

이 영상은 지난주 중국의 인터넷 사이트뿐 아니라 페이스 북에도 유포되면서 전 세계 웹 사용자들이 이 생물체의 실체가 무엇인지에 대해 논쟁하게 만들었다.

 

전문가들은 이 이상한 물고기가 '변형된 잉어'라고 설명했다.

 

중국의 어업 전문가들은 "이 잉어가 눈이 작고 머리가 둥글어 비둘기 같아 보이지만, 일반적인 민물고기인 기형 잉어이다"고 설명했다.

 

구이저우 어업 연구소의 전문가인 양싱(Yang Xing) 씨는 "새 머리를 가진 물고기는 사실 기형 잉어다"며 "민물고기 종이 변형되는 현상을 흔히 볼 수 있다"고 말했다.

 

국제 자연보전연맹(International Union for Conservation of Nature)은 변형의 원인으로 "수질 오염과 유전적 돌연변이, 그리고 어렸을 때의 부상이 물고기의 비정상적인 외모에 영향을 미쳤을 수 있다"고 설명했다.

 

자연사 박물관의 물고기 전문가들 또한 "정확한 종을 확인할 수는 없지만 잉어류의 속하는 물고기"로 결론 내렸다.

 

 

영상을 접한 사람들은 물고기의 머리가 비둘기나 앵무새, 돌고래의 머리와 닮았다는 반응을 보이고 있다.

 

낚시꾼은 동영상을 촬영한 뒤 바로 물고기를 자연으로 돌려보냈다고 한다.

ⓒ 반려동물 뉴스 노트펫,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