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킷 수도원의 강아지 훈련법
2015.08.07 15:13:49 김서연 기자 mainlysy@inbnet.co.kr
뉴스킷 수도원 시리즈..수십 년간 스테디 셀러로
강아지의 양육과 복종 훈련에 관한 최고의 교과서!
저먼 셰퍼드(독일의 국견)의 브리더이자 강아지 훈련사로서 국제적인 명성을 얻고 있는 뉴스킷 수도사들. 이 책은 그들의 독특한 강아지 훈련법 30년 이상의 노하우가 축적된 것이다. "이해는 강아지와 소통하고 공감하며 함께 살아가기 위한 열쇠"라는 철학에서 시작한다.
'뉴스킷 수도원의 강아지 훈련법'은 반려견과의 솔직하고 효율적인 소통의 중요성을 강조하는 안내서로, 개와 함께 살아가고 개를 돌보는 데 필요한 거의 모든 분야를 다룬다. 수도사들은 강아지 훈련의 전반적인 내용을 자세히 기술하는 한편, 인간과 동물의 관계를 되돌아보며 반려동물을 이해하는 새로운 관점을 제시한다.
이들은 강아지를 분양할 때도 입양이란 매우 신중하고 책임감 있는 행위가 되어야 함을 강조하며 입양인과 장기간 면담을 행하고, 반려인의 적성과 환경을 고려해 그에게 꼭 맞는 강아지를 소개시켜주고자 노력한다.
이 책은 지난 수십 년간 스테디셀러로 자리를 지켰으며 현재까지 60만 부 이상이 팔렸다. 이 책에서 소개된 훈련법은 미국의 가장 권위 있는 강아지 훈련법으로 인정... 받고 있다.
뉴욕 북쪽 케임브리지의 조용한 전원에 자리 잡은 뉴스킷 수도원은 강아지를 키우며 자급자족하는 수도원이다. 처음에 뉴스킷 수도사들이 강아지를 키우기 시작했던 당시에는 일반 대중들에게 개 훈련법이 잘 알려져 있지 않아서 개의 관점에서 개의 행동을 이해하는 뉴스킷의 훈련법이 생소하게 여겨졌다. 그러나 동물행동연구가 활발해지고 뉴스킷의 양육 프로그램이 성과를 보이기 시작하면서 뉴스킷 수도원은 강아지 훈련소로 명성을 얻게 되었다
ⓒ 반려동물 뉴스 노트펫,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