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펫서울2019] 스타와 명의들을 만날 수 있는 토크콘서트
2019.08.08 10:41:21 김세형 기자 eurio@inbnet.co.kr
[노트펫] 내일(9일)부터 11일까지 3일간 코엑스에서 개최되는 '펫서울2019' 기간 내내 스타와 명의들을 만날 수 있는 '펫서울 토크콘서트'가 진행된다.
첫 번째 테마는 ‘스타가 들려주는 반려생활 스토리’다.
최근 데뷔 20주년을 맞이한 클릭비 멤버 노민혁이 게스트로 등장한다. 그는 최근 반려동물 영양식 브랜드 ‘펫테리토리’를 이번 펫서울 박람회에 선보이면, 펫 스타트업 기업가로도 제2의 도전장을 내민다. 또 ‘우리가 놓칠 수 있는 강아지들의 스트레스’를 주제로 여울동물병원 강성윤 원장과 함께 토크콘서트의 문을 연다.
코엑스 펫서울의 홍보대사인 배우 겸 방송인 안혜경과 메인협찬사인 헬스앤메디슨 김현욱 대표가 함께 ‘반려견과의 산책과 여앵, 그리고 인생을 이야기하다’를 주제로 보호자들과 만난다. 또한 토크콘서트 이후에도 헬스앤메디슨 부스에서는 산책앱 ‘위들(Weedle)’를 활용한 대국민 반려견 산책 캠페인을 펼칠 예정이다.
국내 최고 속사포 래퍼 아웃사이더는 반려견, 반려묘 뿐 아니라 양서류, 파충류까지 반려하는 전문가 수준의 프로 반려인이다. 이번 코엑스 펫서울에서는 ‘국제 파충류 박람회(WORLD REPTILE FESTA)’ 특별전을 직접 기획, 주관하면서 메인무대에서 ‘상처를 치료해 줄 사람 어디 없나요’를 주제로 유튜브 크리에이터 ‘쥬디’와 함께 소통, 교감 토크콘서트를 개최한다.
파충류 전문 스타 크리에이터들도 총출동한다. ‘취미가 직업이 되기까지’를 주제로 주노농장 대표 ‘주노준호’, ‘타란튤라에 대한 오해와 진실’의 타란센터, ‘파충류도 반려동물이 될 수 있는가’의 다정한 흑형이 차례로 무대에 나선다.
한류스타 배우 이병헌의 친동생이자 96년 미스코리아 진 이은희가 오랜만에 반려인 보호자들과 무대에서 만난다. 배우 임덕은, 동물전문 조현훈 감독과 함께 ‘내 강아지 스타견 만들기’를 주제로 이야기를 풀어간다.
펫서울 토크콘서트의 2번째 테마는 ‘대한민국 수의명의열전’이다. ‘반려동물 종별 질병‘ 황금동물병원 오원석 원장, ’반려동물 치아 관리‘ 김세은 원장, ’반려견 응급처치‘ 김현욱 원장, ’반려묘 상식 꿀팁‘ 윤홍준 원장이 게스트로 나선다.
황금동물병원 오원석 원장이 ‘대한민국 TOP10 반려견종별 질병, 그 원인과 관리방법’, ‘대한민국 TOP10 반려묘종별 질병, 그 원인과 관리방법’에 대해 명쾌한 해답을 제시한다. 반려동물 장수의 지름길로 첫 손에 꼽히는 반려동물 치아 관리를 주제로 해마루동물병원의 김세은 수의사로 보호자를 만난다.
반려동물을 키우는 보호자라면 한 번쯤 경험했을 일, 갑자기 반려동물이 아프고 힘들어할 때, 더 이상 당황하고 두려워하지 않도록 ‘우리개 응급처치 119’ 공동저자와 함께 유익하고 따뜻한 북콘서트를 선보인다. 김현욱 해마루동물병원 원장과 함께 모델 박선영이 무대에 나선다.
보호자 눈높이에 맞게 쉬운 주제와 사례를 중심으로 ‘반려견 응급처치 119’라는 주제로 이야기를 풀어갈 예정이다. 두 번째 공동저자인 윤홍준 월드펫동물병원 원장은 모델 박선영 함께 고양이를 키울 때 알아두면 유용한 꿀팁에 대해 알려줄 예정이다. 북콘서트가 종료되면 ‘우리개 응급처치 119’ 공동저자인 김현욱 원장과 윤홍준 원장의 저자 사인회도 개최될 예정이다.
‘반려인과 반려동물이 함께 공존하는 라이프스타일’이 펫서울 토크콘서트의 세 번째 테마이다. 반려동물 관련 국내 최고 전문가들이 보호자들과 한자리에 모인다. ‘펫 미용/그루밍’ 김선희 원장, ‘펫 타로수비학’의 한민경 마스터, ‘반려견 캠핑’의 김학목 대표, 반려동물 영화제작자‘ 김성호 교수가 게스트로 나선다.
반려견 미용의 권위자 중앙애견미용학원 김선희 대표원장이 ’우리 아이(반려견) 홈케어 엄마가 책임진다‘라는 주제로 펫 그루밍 토크콘서트를 펼친다. 펫 미용학원을 넘어 반려동물 전문 교육기업을 목표로 하고 있는 김선희 원장은 펫 그루밍에 대한 기초상식과 반려인들이 집에서 할 수 있는 홈케어 그루밍에 대해서 꿀팁을 알려준다.
30년 타로상담가이자 ‘무슨 고민인가요’ 인 타로수비학 마스터 한민경은 ‘반려인을 위한 라이프스타일 타로 상담’을 주제로 무대에 나선다. 타로와 수비학의 만남으로 우리의 타고난 9가지 유형을 이해할 수 있으며 특히 반려인들에겐 남들과 다른 반려동물과의 9가지 유형의 라이프 스타일을 이해하는데 재밌는 어드바이스가 될 수 있다.
'캠핑위드도그'의 마스코트이자 김학묵 대표의 아들 반려견인 ‘대박이(골든리트리버)’, 와 ‘삼식이(비글)’도 함께 토크쇼에 참가하여 연남동 삼부자의 살아가는 이야기를 진솔하게 들려주고 순천동물영화제에 출품한 “개와고양이를 위한 시간”의 제작자 김성호교수도 출연하여 유기견 봉사와 유기견들의 생활을 다룬 영화 제작 에피소드를 들려준다.
토크콘서트를 총괄기획한 주관사 글로우펫의 김수민 대표는 "펫서울2019 토크콘서트는 평소 만나기 힘든 연예인과 전문가를 초빙하여, 올 한해 대한민국 반려동물 산업의 트렌드를 제시하고, 반려견, 반려묘 그리고 반려인들 모두에 유익한 반려생활과 건강 정보를 들려드리고자 한다"며 "반려생활 큐레이션 모바일 플랫폼인 ‘글로우펫’을 다운받으신 고객들에 한하여 선착순 무료입장할 수 있다"고 말했다.
펫서울2019에서는 건강한 여름나기를 위한 처방식, 간식, 자연식, 동결건조, 영양제 등 다양한 펫푸드가 선보일 예정이다. ‘대한민국 반려생활 5대 주제관’을 통해 국내 펫 산업의 메가트렌드를 한 눈에 확인할 수 있다.
‘펫리빙관’에는 캣타워, 스크래처, 하우스, 스탭. 매트, 패드, 캣화장실, 모래 등이 전시된다. ‘펫 여행/캠핌관’에는 유모차, 이동장, 하네스, 의류, 목욕용품, 장난감 등 선보이며 ‘펫 테크/가전관’에는 드라이기, 공기청정기, 정수기 등이 전시되고, ‘펫 입학/취업/창업관’에는 반려동물 관련 대학, 학원 등 참여할 예정이다.
ⓒ 반려동물 뉴스 노트펫,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