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아지 귀에서 냄새가 난다면? 강아지 귀 청소 어떻게 해야할까요?
[노트펫] 안녕하세요. 동물을 사랑하는 페피테일입니다.
여러분들은 평소 귀 청소를 자주 하시나요? 아마 많은 분들께서 샤워 후에 면봉으로 귓속을 관리하실 거라 생각합니다. 그런데 우리 반려견들의 경우, 어떻게 귀 안을 청소해 주고 계시나요?
강아지들의 경우 스스로 귀 청소를 할 수 없기 때문에 견주 분들께서 귀를 직접 관리해주셔야 합니다. 제대로 관리하지 않을 경우 강아지 귀냄새, 귓병이 생길 확률이 있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오늘은 강아지 귀 청소하는 방법에 대해 설명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강아지는 사람과 의사소통이 잘 되는 동물이긴 하지만, 사실 강아지들은 본인의 상태나 몸에 나타난 이상 증세를 효과적으로 표현하지 못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견주 분들께서 쉽게 알아차리지 못해, 아이들의 병을 키우게 되는 경우가 생기곤 합니다. 이때, 강아지 귓병을 눈치챌 수 있는 가장 확실한 방법은 '악취'입니다.
발바닥에서 나는 쿰쿰한 냄새가 아닌 코를 찡긋하게 될 정도의 악취가 느껴진다면, 아이들의 귀에 곰팡이 질환이 생겼을 수 있습니다. 특히 귀가 덮여 있는 종은 더 꼼꼼하게 강아지 귀냄새를 체크해주시기 바랍니다.
강아지들의 귀속은 당연히 습하다 보니깐 곰팡이 균들이 번식하기에 좋은 환경일 수밖에 없습니다. 그래서 목욕을 한 후에는 반드시 드라이기를 사용해서 귀 안쪽 털까지 충분히 말려주셔야 하고 면봉을 이용해서 귓바퀴 피부에 물기가 남지 않도록 구석구석 꼼꼼하게 닦아 주는 것이 중요하답니다.
강아지의 귀는 사람과는 달리 L자 형태를 하고 있기 때문에 면봉으로 관리를 해 줄 때도 정말 주의를 해주셔야 합니다. 강아지 귀의 구조적 특성상 이물질들이 더 깊이 들어갈 수 있고 귀 안쪽이 손상이 될 수 있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이때는 면봉만 사용하는 것보다는 귀 세정액을 써주시는 것이 효과적일 수 있습니다. 이 귀 세정액을 선택하실 때도 깐깐하게 따져보셔야 합니다. 아이들의 소중한 귀를 닦는 용도이기 때문입니다.
세정액을 사용하는 방법을 설명드리자면
깨끗한 솜이나 천과 같은 탈지면에 세정액을 적당량 부어준 뒤, 아이들의 귀를 닦아주시면 됩니다. 너무 깊숙한 곳까지 닦는 것이 아니라 우리의 육안상 확인이 가능한 곳 정도까지가 적당하다고 합니다.
생각보다 간편한 방법으로 강아지 귀 청소가 가능하죠? 우리 강아지들 귀 청소 더 이상 어렵지 않답니다!
ⓒ 반려동물 뉴스 노트펫,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