펫 라이프스타일 '리카리카', 벤처캐피탈서 시드 투자 유치
2019.10.04 11:11:12 김세형 기자 eurio@inbnet.co.kr
[노트펫] 뉴패러다임인베스트먼트는 4일 반려동물을 위한 패션, 리빙 용품 등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리카리카(likalika)'를 전개하고 있는 스타트업 오브젝티보에 시드 투자를 집행했다고 밝혔다.
2017년 12월 공식 론칭한 리카리카(likalika)는 자체 제작 시스템을 구축해 패턴부터 봉제까지 100여개에 달하는 제품 SKU(Stock Keeping Unit, 운영 상품 수)를 100% 국내에서 직접 생산하고 있다. 공식 온라인몰 뿐만 아니라 롯데면세점, 갤러리아백화점 명품관, 롯데백화점 강남점, 29CM, 텐바이텐 등 30여곳의 유명 온오프라인 스토어에 입점해 있다.
최근 신사동 가로수길, 아모레퍼시픽 신사옥, 롯데백화점 영플라자 명동점, 싱가포르 마리나스퀘어 등 국내외에서 활발하게 팝업 스토어를 오픈해 소비자와의 접점을 늘려가고 있다. 또 서울드래곤시티에 위치한 그랜드 머큐어 앰버서더 호텔 등 5성급 하이엔드 호텔을 대상으로반려동물과 함께 하는 도심 속 휴가 멍캉스를 즐기기 위한 아이템을 제공하고 있다는 설명이다.
황희원 오브젝티보 대표는 "리카는 스웨덴어로 ‘동등한’이라는 의미를 담고 있고, 사람과 반려견이 동등하게 즐길 수 있고, 누릴 수 있는 라이프스타일을 지원하겠다는 브랜드의 다짐을 표현했다"며 "이번 투자를 통해 제품 기획 개발을 고도화하고 반려동물 산업 관련 자체 빅데이터를 구축하면서 신제품 출시에 더욱 박차를 가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황희원 대표는 연세대학교 국제통상경영학 석사를 졸업하고 메이크어스 신사업기획팀에서 반려동물 커머스 사업 PM을 담당하다 지난 2019년 1월 오브젝티보를 창업했다.
ⓒ 반려동물 뉴스 노트펫,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