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아지 북어 통해서 기력 보충 시켜주세요!

 

[노트펫] 안녕하세요. 동물을 사랑하는 페피테일입니다. 반갑습니다.


강아지의 보양식품으로 많은 인기를 가지고 있는 '북어'. 강아지가 기력이 없거나, 피치 못할 사정으로 인해 수술을 진행한 후에 많이 '북어국'을 끓여주고는 하는데요. 과연 어떠한 점이 강아지에게 좋은지 알고 계시나요?

 

오늘은 어떤 영양성분을 통해 강아지에게 보양 역할을 하는지 알아보는 시간을 가지도록 하겠습니다.

 

[북어국의 효과]

 

 

먼저 북어국의 효과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일단 단백질이 풍부하며, 신진대사를 활발하게 하며 칼슘과 인등 강아지에게 필요한 영향 성분을 갖추고 있습니다. 또한 항산화의 역할을 하며 콜레스테롤 저하의 기능에 도움을 줄 수 있다고 합니다.

 

면역력에 도움이 되어 사람에게도 기력 상승에 도움이 되는 북어국, 강아지에게도 이 모든 효과가 작용한다고 합니다.

 

 

영양학적으로 보면, 북어는 생태 때 포함된 70%의 수분이 증발하고 단백질만 남아 있게 됩니다. 같은 조건에서 단백질  함량이 생태보다 3배 정도 높아지게 되는 셈으로 영양이 더욱 높아지게 되는 것입니다.

 

또한, 북어가 될 때 단백질이 분해되면서 아미노산을 많이 생성하는 것 또한 강아지의 기력을 위해 도움이 됩니다. 소화가 되는 것 또한 쉬워 소화가 어려운 강아지에게 먹일 영양식으로도 알맞다고 할 수 있습니다.  

 

[강아지용 북어국 만드는 방법]

 

강아지는 염분이 많은 음식을 피해야 합니다.

 

 

따라서 아무리 좋은 북어라도 염분을 충분히 제거하여 만들어야 한다는 점을 유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그렇다면 강아지용 북어국은 어떻게 만드는지 알아보겠습니다.

 

가장 먼저 북어를 충분히 불려주어 씹기 좋은 상태로 만들어 주면서 동시에 염분을 빼주어 준비해줍니다. 그리고 가시가 없도록 모두 제거한 상태로 만들어줍니다.

 

 

그다음에는 강아지 북어국에 함께 들어갈 두부도 적당한 크기로 손질해 둡니다. 두부 또한 염분이 들어있으므로 데쳐서  염분을 제거하는 작업을 해주세요.

 

사람이 먹는 것과 달리 간을 할 필요가 없이 북어를 끓여서 부드러운 상태로 만들어주고 두부와 계란까지 함께 넣어 끓여주면 영양 가득한 강아지 북어 음식 완성입니다.

 

 

반려견의 기력이 떨어져 있거나 면역력이 약한 상태에 있다면 강아지용 북엇국을 끓여서 적당히 식혀 준다면, 음식에 관심이 없는 노견이라도 관심을 가질 수 있을 것입니다.

 

 

강아지 북어 물론, 이는 영양 식단으로 기력 보강을 위해 너무 많이 제공한다면 너무 과할 수 있습니다. 한 달에 한두 번 정도로 급여하는 것이 좋으며 과한 것도 나쁠 수 있다는 것을 기억하시기 바랍니다.

 

ⓒ 반려동물 뉴스 노트펫,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