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동물의 정체가 뭐개?..돼지? 염소?

2020.02.05 15:53:48    김국헌 기자 papercut@inbnet.co.kr
누리꾼을 혼란에 빠뜨린 동물의 사진.

 

[노트펫] 괴이한 동물의 사진 한 장이 인터넷에 올라와, 이 동물의 정체에 관한 논쟁이 트위터를 달궜다고 미국 정보기술(IT) 전문매체 매셔블(Mashable)이 지난 4일(현지시간) 전했다.

 

아이디 ‘dancingfool75’는 지난 3일 자신의 트위터에 하얀 동물의 사진을 올리고, “이 사진이 깨닫기 전까지 몇 분간 내 머리를 매우 어지럽혔다”고 적었다.

 

이 사진은 트위터에서 순식간에 뜨거운 감자가 됐다. 누리꾼들은 동물의 정체를 두고 갑론을박을 벌였고, 이 사진은 3만건 넘는 ‘좋아요’를 받았다.

 

얼핏 보면 새끼 돼지 같기도 하고, 돌연변이 동물인가 싶기도 하고, 염소인가 싶기도 한 이 동물의 정체 때문에 누리꾼들은 혼란에 빠졌다. 제발 알려달라고 도움을 요청하는 댓글도 줄을 이었다.

 

이 사진을 오른쪽으로 90도만 돌려도, 동물의 정체를 바로 알아볼 수 있다.

 

정답은 바로 누워서 코를 하늘로 들고 있는 개다. 이 사진의 마력은 정답을 알고도 진짜 개가 맞는지 계속 들여다보게 된다는 데 있다.

 

이 사진은 오른쪽으로 90° 회전시키면, 하얀 강아지란 사실을 쉽게 알아볼 수 있다. 강아지가 침대에 누워서 뒹구는 순간에 포착한 사진이 절묘한 착시효과를 일으켰다.

 

ⓒ 반려동물 뉴스 노트펫,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