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암을 부르는 만성위염 개선에 매스틱 어때요?
2020.02.14 10:00:00 김세형 기자 eurio@inbnet.co.kr
[노트펫] 국민 10명 중 1명은 앓고 있을 정도로 흔한 질병이 되어버린 위염. 위염의 원인은 한 가지로 규명하기 어렵다. 위에 부담이 되는 맵고 짠 음식을 많이 먹는 식습관 그리고 함께 먹는 문화로 인한 헬리코박터 균 감염으로 인해 주로 발생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사실 위염은 흔한 질병이지만 방치하게 되면 소화불량 및 만성피로를 일으켜 일상생활에 불편함을 주고, 만성으로 발전할 시 위암 발생률을 높여 평소에 위염을 예방하기 위한 노력이 필요하다.
특히 위는 늘 음식물이 머물러 있는 장소로 세균번식이 쉬운 장기다. 따라서 향균력이 높은 식품을 꾸준히 먹는 것이 위장 건강에 도움이 된다.
향균력이 높은 음식 중에는 '신의눈물'이라도 불리는 매스틱이 있다. 뛰어난 향균력을 자랑하는 매스틱은 치약성분으로도 많이 사용되는 물질이다.
매스틱의 주된 효능은 헬리코박터 균 억제로, 위염을 일으키는 주된 균인 헬리코박터를 적은 양으로도 사멸시켜 만성위염환자들에게 더욱 인기를 얻고 있는 식품이다. 또한 매스틱은 위산분비조절, 위 및 십이지장 궤양발생 저지 효과로 높은 치유효과를 보인다.
이로 인해, 만성위염환자들에게 매스틱 관련 상품들이 인기다. 다만, 매스틱을 구입할 시 매스틱 함량에 따라 효능차이가 크게 나기 때문에 매스틱 함량을 꼼꼼히 살펴보고 제품을 구매할 필요가 있다는 권고다.
국내 최대 매스틱 함유량을 지닌 매스틱 제품은 매스틱코리아의 매스틱오일과 매스틱가루로, 해당 제품들은 네이버 스토어팜 올리빙몰에서 구매 가능하다.
ⓒ 반려동물 뉴스 노트펫,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