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 관리의 핵심 '면역력 강화', 천연 항생제 '매스틱'
2020.03.13 09:00:00 김세형 기자 eurio@inbnet.co.kr
[노트펫] 현대인들의 화두는 뭐니 뭐니 해도 건강이다. 특히 ‘암’에 대한 사람들의 공포심이 높아지고 있는데, 연령을 불문하고 누구나 암에 걸릴 가능성이 있지만 평소에 면역력을 어떻게 관리하는지에 따라 암을 피할 수도 있다.
면역력을 강화시키는 방법으로는 규칙적인 운동 그리고 신체가 스스로 회복할 수 있도록 충분한 휴식과 숙면 등이 있다. 또한 균형 잡힌 식단의 식사를 꾸준하게 섭취하는 것도 도움이 된다.
반면 워낙 면역력이 약해져 있는 사람이라면 면역력강화에 좋은 식품을 따로 더 챙겨먹어야 할 필요가 있다. 대표적으로 천연항생제라고도 불리는 매스틱이 도움이 된다는 권고다. 매스틱은 자일리톨, 프로폴리스와 함께 세계 3대 항생물질로 잘 알려져 있는 건강식품으로 항염, 살균, 향균 효과가 무려 프로폴리스의 16.5배가 높아 더욱 유명하다.
매스틱이 천연항생제라 불리는 이유는 매스틱에 항산화물질이 들어있어 세포의 산화를 막아 건강한 세포를 유지시켜주고, 세균과 미생물의 발육을 억제해 신체 내 염증을 줄여주기 때문이다.
매스틱은 또 만성위장질환 환자들의 고질적인 원인인 헬리코박터를 억제하는 것으로도 잘 알려져 있다. 실제 연구 사례로는 병력 20년 이상의 위궤양환자가 매스틱을 7일 투여했을 때 자극증상을 전혀 느끼지 못했고, 4주차 투여했을 때는 내시경적 궤양 치유율이 80%이 넘었다는 기록이 있다.
이러한 매스틱의 효능으로 인해 매스틱 관련 상품에 대한 수요가 점점 늘고 있다. 다만, 매스틱은 함량에 따라 그 효능의 차이가 크기 때문에 구매 시, 함량을 꼼꼼히 살펴볼 필요가 있다. 국내에서 가장 많은 매스틱 함량 보유하고 있는 제품은 매스틱코리아의 매스틱오일과 매스틱가루(매스틱파우더50)로 알려져 있다.
최근 리뉴얼 된 매스틱가루는 기존제품보다 더욱 고운 입자로 가공되어 신체 내 더욱 빠른 흡수를 돕고, 농축된 가공방식으로 인해 더 강력한 액기스 형식의 제품으로 제작된 것이 특징이다. 현재 네이버스토어팜 올리빙몰에서 소비자들을 만나고 있다.
ⓒ 반려동물 뉴스 노트펫,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