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러비안 해적·나폴레온..반려동물 코스프레 대회 열린다

2020.08.21 13:45:17    김세형 기자 eurio@inbnet.co.kr

 

[노트펫] 반려동물과 함께 하는 즐거운 코스프레 대회 '슬기로운 집사생활' 사진 공모전이 제23회 부천국제만화축제(BICOF, 이하 만화축제) 주최로 개최된다.

 

부천국제만화축제와 매년 최고의 코스튬플레이어를 가리는 경기국제코스프레페스티벌이 온라인 축제로 전환되면서 올해 처음 열리게 됐다. 평소 옷이나 소품을 착용하는데 거부감이 없는 반려동물을 대상으로 집사들의 사랑과 솜씨를 선보이면 된다.

 

반려동물을 가족처럼 사랑하는 사람이면 누구나 코스프레 대회에 참여 가능하며, 코스프레 의상과 소품을 착용한 반려동물 사진을 #슬기로운집사생활 #부천국제만화축제 #반려동물코스프레 #GICOF참가 4개의 해시태그와 함께 트위터,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등 자신의 개인 SNS채널에 올리면 된다.

 

코스프레 의상 및 소품은 기성품 및 제작품 모두 사용 가능하며, 제작품 사용 시 #직접만든코스프레 해시태그를 추가하면 된다.

 

반려동물 코스프레 공모전 마감은 다음달 5일까지다. 공모전에 참여한 반려동물 코스프레 사진을 대상으로 1차 내부 심사를 통해 30명을 선발하고 2차 온라인 투표를 통해 최종 순위를 가리게 된다.

 

최종 순위 1위는 50만원 상당의 펫 전용 공기청정기를, 2위는 30만 원 상당의 펫 의류 살균 드레서를, 3위는 10만 원 상당의 스마트펫 자동 급수기를 경품으로 제공한다. 이 외에도 참가상(30명)에게는 이마트 몰리스 펫샵 1만 원 상당의 상품권을 증정한다.

 

한편 부천국제만화축제는 다음달 19일 개막식 및 축하공연을 시작으로 9월27일까지 9일간 전시, 코스프레, 작가와의 만남, 방구석 콘서트, 이벤트 등 다양한 온라인 프로그램을 선보인다. 

ⓒ 반려동물 뉴스 노트펫,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