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사가 홈트 시작하자 고양이가 지은 표정.."그게 최선입니까 휴먼?"

2020.11.26 16:41:27    서윤주 기자 syj13@inbnet.co.kr

 

[노트펫] 집사가 집에서 홈트를 시작하자 고양이는 엄격하고 근엄하고 진지한 표정으로 지켜보며 코칭을 해주는 트레이너로 변신했다.

 

최근 집사 희서 씨는 아르바이트를 마치고 집에 돌아와 요가 매트를 깔고 스트레칭을 했다.

 

그 모습을 본 고양이 '재스퍼'는 자신의 전용 의자에 자리를 잡고 엎드려 집사를 지켜보기 시작했다.

 

"회원님. 더 열심히 하셔야 합니다옹. 대충하시면 효과가 없습니다옹."

 

유연성과 민첩성하면 빠지지 않는 고양이라 그런지 제법 진지하게 집사를 쳐다보는데.

 

그러다 뭔가 마음에 안 드는지 뾰루퉁한 표정을 짓는 재스퍼. 당장이라도 "집사야. 더 유연하게 못 하냥?"이라고 말을 할 것만 같다.

 

전지적 집사 시점. 전문 트레이너 못지 않은 진지한 모습.

 

그렇게 운동이 끝날 때까지 처음 자세 그대로 지켜보고 있는 재스퍼의 모습에 희서 씨는 웃음이 절로 나왔단다.

 

"재스퍼가 원래 옆에 꼭 붙어 있거나 애교가 많은 고양이는 아니라 같은 공간에 있어도 멀리서 지켜보는 편인데 휴학하고 집에만 있던 제가 아르바이트를 시작하면서 부쩍 따라다니고 옆에 붙어 있으려고 하더라고요"라고 입을 연 희서 씨.

 

"맨날 집사랑 같이 있고 싶다옹~"

 

이어 "이 날도 제가 아르바이트를 마치고 왔더니 운동하는 동안 옆에서 계속 쳐다보며 떠나지 않았어요"라며 "어머니랑 같이 있었는데도 제가 많이 그리웠나봐요. 미안하기도 하고 귀엽기도 해서 촬영을 하게 됐답니다"라고 설명했다.

 

얼마 전에 8살이 된 재스퍼는 소심하고 겁이 많지만 마음씨 착하고 의사 표현은 확실한 냥이란다.

 

화난 거 아님 주의! 생일이라 최고로 기분 좋은 상태!

 

운동을 시키기 위해 밥 그릇을 캣타워 위로 올리면 올라가지 않고 밑에서 내려달라고 시위를 하고.

 

싱크대에서 흐르는 물을 마시는 것을 좋아해 종종 올라가는데 밟고 올라갈 의자가 없으면 집사를 바로 소환한다는 똑냥이 재스퍼.

 

거센(?) 항의로 얻어 낸 밥그릇과 의자.

 

이처럼 직접 움직이기 보단 집사 찬스를 많이 쓰는 편이지만 심심함은 많이 느끼는 편이라 가만히 있지 못 한단다.

 

이런 재스퍼를 위해 최근 희서 씨는 집사와 함께 할 수 있는 훈련을 시작했다.

 

5분 내로 끝나는 짧은 훈련이지만 머리를 쓰면서 몸을 움직이게 하니 재스퍼도 심심함을 느끼지 않게 됐다고.

 

"난 할 땐 하는 야옹이. 특기도 다양하다옹~"

 

 

그렇게 습득한 특기가 하이파이브, 돌기, 집사 팔로 만든 원 통과하기란다.

 

재스퍼와 함께 했던 일들 중 기억에 남는 일화가 있냐는 질문에 희서 씨는 '재스퍼가 처음으로 해준 위로'를 꼽았다.

 

고등학교 시절 심하게 우울증이 와 힘든 시기를 보냈다는 희서 씨는 어느 날 침대에 누워 엉엉 울었단다.

 

집사가 서럽게 우는 모습을 처음 본 재스퍼는 걱정하는 표정으로 슬그머니 옆으로 다가왔다.

 

"집사야. 울지 마라옹.. 울면 나도 슬프다옹.."

 

울음을 그칠 기미를 보이지 않자 재스퍼는 희서 씨의 팔에 한 쪽 앞 발을 얹고 위로를 해주려는 듯 한참 옆에 있어줬다.

 

이 날 희서 씨 역시 이런 재스퍼의 모습을 본 건 처음이라 큰 감동을 받았고, 그 후로 시간이 많이 지났지만 여전히 그 때가 떠오른다고 말하며 웃어 보였다.

 

"나의 매력에 푹 빠졌다면 '@jasper_jeesper'로 놀러 오라옹! 꽃단장하고 기다린다옹!"

 

희서 씨는 "아르바이트도 더 좋은 환경을 마련해주려고 하는 거니까 나 없다고 너무 외로워 하지마"라며 "대신 내가 쉬는 날엔 더 신경 써서 놀아줄게"라고 말했다.

 

이어 "우리 재스퍼 건강하게 오래 살아야 하니까 귀찮더라도 많이 움직이면서 살자"라며 애틋한 마음을 전했다.

ⓒ 반려동물 뉴스 노트펫,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