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부미견, 비법을 찾아서'..반려견 아토피 웨비나 개최

2021.02.15 09:16:47    김세형 기자 eurio@inbnet.co.kr
황철용 서울대 수의대 교수가 반려견 목욕 방법을 설명하고 있다. 

 

[노트펫] 반려견 아토피와 알러지에 대한 원인과 관리법에 대한 보호자 대상 온라인 세미나가 개최된다.

 

위들아카데미는 오는 24일 밤 9시부터 11시까지 2시간 동안 '반려견의 아토피와 알러지'를 주제로 반려동물 건강교육 웨비나를 진행한다.

 

서울대학교 수의과대학 피부과학 교수이자 아시아 수의피부과 전문의인 황철용 교수가 반려견의 피부 건강에 대해 강의한다.

 

황 교수는 "반려견의 동물병원 방문 이유 1위가 설사와 구토이고, 2위가 아토피와 알러지"라며 "아토피와 알러지 피부의 경우 완치가 힘들기 때문에 지속적인 관심과 관리가 정말 중요하다"고 말했다.

 

황 교수는 이번 웨비나에서 올바르게 목욕하는 법, 약욕하는 방법과 함께 귀청소 방법 등 평소 관리법을 소개한다.

 

웨비나에 참여하면 반려견의 피부 관리법에 대한 웨비나 VOD를 시청하고, 라이브로 진행되는 웨비나 Q&A를 통해 황철용 교수에게 직접 피부에 관한 질문을 하며 궁금증도 풀 수 있다.

 

 

위들아카데미는 한국동물병원협회와 펫테크 스타트업 헬스앤메디슨이 함께 만든 반려동물 교육 플랫폼으로 '반려인이 되기 위해, 반려동물을 배웁니다'라는 슬로건 아래 각 분야의 전문가가 반려동물을 키우면서 필요한 정보를 반려인의 눈높이에서 소통하며 전달한다.

 

지난 1월 겨울철 반려견의 관절건강과 이번달 피부에 이어 치아, 호흡기, 응급질환, 비만, 행동학 등 다양한 주제를 다룰 예정이다.

 

위들아카데미는 반려견에 관심 있는 일반인이면 누구나 무료로 신청할 수 있다. 웨비나를 신청하고 설문에 참여한 사람에게는 추첨을 통해 반려용품과 간식 등 푸짐한 선물을 증정한다. 자세한 사항은 위들아카데미 홈페이지에서 확인하면 된다.

ⓒ 반려동물 뉴스 노트펫,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