낯선 아깽이 품에 안고 '우쭈쭈' 하는 집사 뒤서 '레이저 눈빛' 쏜 냥이

2021.05.21 14:46:22    서윤주 기자 syj13@inbnet.co.kr

 

[노트펫] 집사가 처음 보는 아깽이를 품에 안고 '아빠 미소'를 짓고 있는 모습을 본 고양이는 험악한 표정으로 그를 노려보기 시작했다.

 

지난 18일(현지 시간) 일본 매체 마이도나뉴스는 낯선 아깽이를 품에 안고 '우쭈쭈' 하는 집사를 보고 '레이저 눈빛'을 쏜 고양이 '차스케'를 소개했다.

 

일본에 거주 중인 한 트위터 유저는 최근 자신의 SNS에 '남자친구 집에 아깽이가 오게 됐는데 원래 집에 있던 냥이 표정이 대박이야.'라는 글과 함께 2장의 사진을 올렸다.

 

첫 번째 사진 속에는 남자친구의 품에 안겨 새근새근 자고 있는 아기 고양이 '리리'의 모습이 담겼다.

 

 

리리는 남자친구의 품이 편한지 세상모르고 꿀잠을 잤고, 그는 그 모습을 흐뭇한 표정으로 바라봤다.

 

하지만 이 모습을 불만스러운 표정으로 지켜보는 이가 있었으니 바로 그와 함께 살고 있는 17살 고양이 차스케였다.

 

두 번째 사진 속 차스케는 어두운 방 안에서 매서운 눈빛으로 집사를 쳐다봤다.

 

 

새로 온 아기 고양이가 마음에 안 드는지, 집사를 뺏겼다고 생각하는 건지 이글이글 불타는 눈으로 한동안 그들을 응시했다.

 

해당 게시물을 본 누리꾼들은 "질투로 인해 이글이글 불타는 눈!", "눈으로 욕하고 있어", "집사 빨리 도망가!" 등의 반응을 보였다.

 

리리는 남자친구의 할머니가 돌봐주던 어미 길냥이가 올해 4월 말에 낳은 새끼 고양이 4마리 중 한 아이로, 할머니가 모두 다 돌봐줄 수 없어 남자친구 집으로 오게 됐다.

 

 

고양이들 간의 합사가 처음이 아니었기에 이번에도 어렵지 않게 될 줄 알았는데 집에 있는 고양이들 중 가장 착하고 이해심 많은 차스케가 이런 반응을 보여 가족들은 굉장히 당황스러워했다.

 

오히려 걱정했던 다른 고양이들은 아깽이가 무엇을 하든 별로 신경을 쓰지 않았다.

 

'이대로라면 합사가 어려울 수도 있겠다'라고 걱정하던 것도 잠시 다음 날 차스케는 리리에게 곁을 내줬다.

 

 

표정은 여전히 못마땅한 기색이 역력했지만 곁을 내주는 녀석을 보고 가족들은 곧 친해질 것이라는 희망에 부풀었다.

 

 

트위터 유저는 "차스케가 이렇게 아기 고양이와 마주하는 건 처음이라 낯설어 하는 것 같다"며 "둘이 친해지는데 좀 더 시간이 필요하겠지만 한 달만 지나면 리리를 친동생처럼 대해줄 것이다"고 말했다.

 

이어 "차스케는 품을 내어주다가도 귀찮으면 도망을 가는데 리리는 차스케를 엄청 좋아해 졸졸 쫓아다닌다고 한다"며 "둘이 다정하게 있는 모습을 빨리 보고 싶다"고 덧붙였다.

ⓒ 반려동물 뉴스 노트펫,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