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아지도 전복 먹어도 될까?
안녕하세요. 반려인과 반려동물을 위한 라이프플랫폼 반려생활입니다.
오늘은 강아지가 전복을 먹어도 되는지에 대해서 알려드릴 예정이에요.
바다의 보물이라는 전복. 맛과 영양이 풍부해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데요. 이런 전복, 과연 강아지가 먹어도 될까요?
강아지 전복 먹어도 될까?
결론부터 말씀드리자면 급여를 권장하지는 않습니다.
소량의 전복을 적절한 급여방법에 따라 먹는 것은 건강상에 큰 문제가 발생하지 않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하지만 해산물의 경우 오징어, 문어와 마찬가지로 강아지가 매우 소화를 시키기 어려운데요. 장에 무리를 줄 뿐만 아니라, 염분이 높아 강아지에게 좋은 영양식으로 보기 어렵습니다.
강아지 전복 먹으면 나타나는 증상
전복은 염분이 있어 주의가 필요한데요. 강아지에게도 적절한 염분이 필요하지만 과량 섭취시 탈수증이나 식염 중독에 빠질 가능성이 높습니다. 또한 염분 배출 능력이 떨어진 강아지의 경우 중독 증세도 나타날 수 있습니다.
전복을 생식으로 즐기는 경우가 있는데, 이 경우 강아지에게는 기생충 감염의 위협이 될 수 있습니다. 면역력이 약해졌다면 기생충에 감염될 경우 건강에 치명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강아지 전복 먹일 때 다른 주의사항
그럼에도 급여 자체는 가능해 소량으로라도 강아지와 함께 맛있는 것을 나누고 싶은 반려인들의 마음을 잘 알고 있습니다.
하지만 너무 어린 강아지나 노견, 신장이 약한 경우 절대 급여해서는 안 됩니다. 전복은 염분만 높은 것이 아니라 칼륨도 높아 신장에 치명적입니다.
또한 여전히 전복이 강아지에게 득이 된다는 연구결과가 없기 때문에 굳이 급여할 필요는 없어보입니다.
오늘도 강아지와 함께 행복한 하루 되세요 :)
ⓒ 반려동물 뉴스 노트펫,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