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아지 멜론 먹어도 될까?

오늘은 강아지가 멜론을 먹어도 되는지에 대해서 알려드릴 예정이에요.

 

달콤하고 고급진 과일로 여겨지는 멜론.

 

수박과 비슷하지만 다른 매력을 가졌는데요. 이런 멜론, 과연 강아지가 먹어도 될까요?
 

 

강아지 멜론 먹어도 될까

 

 

결론부터 말씀드리자면 강아지는 멜론을 먹어도 되지만, 급여량과 급여방식에 각별한 주의가 필요합니다!

 

멜론에는 베타카로틴, 칼륨 등 진정 효과를 주는 영양소 외에도 각종 비타민과 엽산 등의 영양소가 풍부합니다.

 

강아지 건강에 긍정적인 영향을 주는 것으로 알려져 있으며, 특히 멜론의 '펙틴'이라는 식이섬유는 장 건강에 탁월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강아지 멜론 어떻게 먹일까

 

 

1. 소량만 급여하세요.

 

멜론은 수분을 많이 포함하고 있어 설사의 위험이 높고, 당도가 높아 비만을 유도할 수 있습니다. 식욕이 떨어진 강아지에게 입맛을 돋구거나 여름철 수분 보충용으로 사용할 정도로만 급여하는 것이 좋습니다.

2. 씨와 껍질 빼고 급여하세요.

 

멜론씨를 다량 섭취할 경우 강아지는 소화를 할 수 없습니다. 껍질은 소화불량으로 이어질뿐만 아니라 장폐색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강아지들은 기본적으로 잘 씹지 않고 삼키므로, 과육을 잘게 썰어 급여하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강아지 멜론 먹을 때 다른 주의사항

 

 

멜론은 수박보다도 더 많은 수분을 함유하고 있습니다. 또한 차가운 성질의 과일로, 많은 양을 급여하기에 적절하지 않습니다.

 

멜론을 처음 접하는 강아지는 알레르기 반응을 일으킬 수 있으므로, 소량 급여 후 알레르기 반응이 나타나는지 확인 후에 추가로 급여하는 것이 좋습니다.

오늘도 강아지와 함께 행복한 하루 되세요 :)
 

ⓒ 반려동물 뉴스 노트펫,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