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아지 오이 효능 및 급여량, 주의사항은?

오이 속에는 비타민 K와 미네랄이 많이 함유되어 있어요. 따라서, 오이는 강아지의 관절과 뼈 건강에 어느 정도 도움이 될 수 있어요. 다만, 강아지에게 오이를 줄 때 주의해야 할 점이 있습니다. 다양한 강아지 오이 효능 및 급여량과 함께 알아보도록 합시다.

강아지 오이 효능 및 주의사항

 

강아지 오이 효능 3가지

 

수분 공급

오이는 약 95%가 수분으로 이루어진 야채로, 강아지 수분 공급에 좋습니다. 특히, 오이 속 수분은 흡수가 잘 되는 편이에요. 그러니 산책을 길게 했거나 힘든 활동을 했다면, 간식으로 오이를 주어 수분 보충을 해주면 좋습니다.

다이어트에 좋아요

오이는 나트륨, 지방이 아주 적고 수분은 많은 채소예요. 칼로리도 100g당 약 15kcal로 아주 적은 편입니다. 따라서, 체중 감량이 필요한 강아지라면, 오이를 간식으로 주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강아지 입 냄새 완화

오이로 양치질을 대신할 수 있는 건 아니에요. 하지만, 강아지의 입 냄새를 제거하는 데에는 효과적인데요. 이는 오이 속에 항산화 물질과 소염 성분이 풍부하게 들어 있어, 입 냄새의 원인인 박테리아를 없애주기 때문입니다.

강아지 오이 줄 때 주의사항은? 급여량은?

아무리 좋은 음식이라도, 간식은 전체 칼로리의 10%만 주는 게 좋아요. 또한, 오이 역시 과하게 급여한다면 위장 장애를 일으킬 수 있으니 주의합시다.

작게 잘라 주세요

오이는 딱딱한 편이기 때문에, 너무 크게 줄 경우 강아지 목에 걸려 질식할 수도 있어요. 그러니 오이 급여 시 강아지에게 맞는 사이즈로 작게 잘라주거나 얇게 썰어줄 수 있도록 합시다.

피클, 장아찌는 안 돼요

피클, 장아찌는 식초, 설탕, 소금 등이 많이 들어가 있어요. 따라서, 강아지에게는 너무 자극적인 음식인데요. 기본적으로 사람이 먹는 음식은 강아지에게 주지 않는 게 좋다는 걸 알아두도록 합시다.

껍질, 꼭지는 손질해 주세요

오이 껍질과 꼭지는 너무 질기고 딱딱해 강아지가 소화하기 어려워요. 따라서, 급여 시 꼭 손질해서 줄 수 있도록 합시다.

오이 싫어하는 강아지도 있어요

오이는 사람들도 호불호가 심하게 나뉘죠. 아삭아삭해서 좋아할 수도 있지만, 오이를 싫어하는 강아지들도 있습니다. 제가 반려하는 몽이도 별로 좋아하지는 않는답니다 ㅠㅠ 

강아지 오이 간식 레시피 닭가슴살 샐러드

준비물: 닭가슴살 150g, 오이 30g, 달걀 1개, 양배추 30g, 당근 20g, 현미 20g, 파프리카 15g, 참기름, 물 (총 298kcal)

닭가슴살은 끓는 물에 넣고 삶아 잘 찢어준다. 양배추는 길이로 채 썰어 찬물에 넣어 쓴맛을 제거한다. 당근, 파프리카는 작게 다진다. 오이는 편으로 썰어 준비한다. 달걀은 삶아서 으깨준다. 현미는 끓는 물에 데쳐 준비한다. 준비한 재료는 수분을 제거하고, 불에 모든 재료와 참기름을 넣고 잘 버무려준다.

강아지 오이 효능 및 급여량, 주의사항은?에 대하여 비마이펫 라이프에서 더 읽어보세요

ⓒ 반려동물 뉴스 노트펫,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