퇴근 후 집 문 열자 반갑게 마중 나온 냥이들.."깜냥이 넌 누구니?"

2021.09.15 13:17:18    서윤주 기자 syj13@inbnet.co.kr

 

[노트펫] 퇴근 후 집으로 들어간 집사는 깜짝 놀랐다. 그녀의 반려묘 외에 다른 냥이가 함께 마중을 나왔기 때문이다.

 

지난 14일(현지 시간) 고양이 전문 매체 캣시티는 한 집사가 출근한 사이 집에 몰래 들어와 집냥이 행세를 한 길냥이의 사연을 전했다.

 

대만 타이난시에 거주 중인 카이얼웬은 최근 평소와 다름없이 퇴근 후 집으로 돌아와 현관문을 열었다.

 

카이얼웬의 반려묘 '팡지'

 

집 안에서 들려오는 "야옹" 소리에 그녀는 자신의 반려묘 '팡지'의 울음소리가 평소와 조금 달라진 것 같다는 생각을 하며 안으로 들어섰다.

 

소리가 난 곳으로 향하던 카이얼웬은 깜짝 놀랐다. 치즈 냥이와 깜냥이 한 마리가 그녀를 마중 나왔는데 그 중 그녀의 반려묘는 치즈 냥이뿐이었다.

 

 

마치 원래부터 이 집에 살았던 것처럼 자연스럽게 팡지를 따라 나온 깜냥이는 겁을 먹기는커녕 카이얼웬에게 살갑게 굴었다.

 

눈앞에 벌어진 상황을 이해해 보기 위해 주위를 둘러보던 그녀는 곧 거실 창문이 열려 있는 것을 발견했다.

 

 

카이얼웬의 룸메이트가 깜빡하고 창문을 잠그지 않고 외출을 한 사이, 깜냥이가 창문을 열고 집 안으로 들어온 듯했다.

 

진정하고 녀석을 꼼꼼히 살펴보던 그녀는 깜냥이가 집 근처에서 자주 마주쳤던 길냥이 중 하나라는 것을 알게 됐다.

 

녀석이 어렸을 때 구조 입양을 하려다 엄마 고양이가 있는 것을 보고 그냥 뒀는데 그 냥이가 커서 그녀의 집을 방문한 셈이 됐다.

 

길에서 종종 마주쳤던 깜냥이와 형제 냥이.

 

카이얼웬은 "깜냥이가 마중을 나온 것을 보고 너무 깜짝 놀라 우리 집이 아닌 줄 알았다"며 "창문이 열린 것과 녀석의 꼬리를 보고 예전에 구조 입양 하려던 길냥이라는 사실을 알게 됐다"고 설명했다.

 

이어 "팡지랑 처음 본 사이일 텐데 원래부터 알고 지냈던 사이처럼 사이좋게 지내는 모습을 보고 신기했다"며 "혹시 몰라 벼룩 약을 샀고 곧 동물병원에 데려가 검진을 받아볼 생각이다"고 덧붙였다.

ⓒ 반려동물 뉴스 노트펫,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