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승화 닥터독동물의료센터 원장, 위들아카데미 '반려견과 반려묘 비만' 강의

2021.12.21 08:47:22    김세형 기자 eurio@inbnet.co.kr

 

[노트펫] 위들아카데미는 오는 29일 저녁 8시 '반려견과 반려묘의 비만'을 주제로 유튜브 ‘위들아카데미’ 채널에서 반려동물 건강교육 라이브 방송을 진행한다.

 

올해 열 두번째로 개최되는 이번 라이브 방송에서는 일산 닥터독동물의료센터 대표원장인 양승화 수의사가 '반려견과 반려묘의 비만'을 주제로 반려인과 소통할 예정이다. 비만에 대한 관심이 커지고 있는 만큼 라이브 방송을 통해 비만으로 유발되는 질환과 진단법, 관리방법 등을 알아본다.

 

비만이 되면 위험한 질환, 그리고 비만이 일으키는 질환에 초점을 맞춰 왜 비만이 질병화 되는지 먼저 개념과 원리를 이해한다. 이어 어떤 증상이 나타났을 때 어떻게 치료하고 관리하면 좋은지, 특히 어떤 품종에서 많이 나타나는지 등을 짚어볼 예정이다. 

 

양승화 원장은 "비만 때문에 동물병원에 내원하는 반려동물은 거의 없지만 아픈 원인이 비만에 있거나 살을 빼면 호전될 수 있는 경우가 많다"며 "반려동물이 통통해서 귀엽다고만 할 것이 아니라 혹시 비만은 아닌지 체크해서 적정 체중을 유지하는 것이 질병을 사전에 예방하고 반려동물을 더욱 건강하게 케어하는 방법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위들아카데미 라이브 방송에 참여하면, VOD 영상을 시청하고 라이브로 진행되는 Q&A를 통해 양 원장에게 직접 질문하며 궁금증을 풀 수 있다.

 

위들아카데미 관계자는 "코로나19로 반려동물의 비만이 늘었다지만 비만에 대한 인식과 다이어트에 접근하는 방법이 아직까지는 소극적"이라며 "비만 문제를 단순한 체중관리가 아닌 질병으로 인식하는 계기를 마련하고 보다 적극적인 케어 방법을 제시하는 것이 이번 방송의 목적"이라고 말했다.

 

위들아카데미 유튜브 라이브는 누구나 무료로 시청할 수 있다. 라이브 방송을 시청하고 설문에 참여한 신청자에게는 추첨을 통해 로얄캐닌 다이어트 사료 파우치 와 위들 산책 키트 등을 선물로 증정한다. 자세한 내용은 위들아카데미 인스타그램에서 확인할 수 있다.

ⓒ 반려동물 뉴스 노트펫,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