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견동반 여행코스 '제주' 편

왈왈! 안녕하세요. 봉식이형입니다.
아니 글쎄ㅋㅋㅋㅋ 제가 작년에 울집 시골개 봉식이랑 첫 제주도를 다녀왔었단 말이죠?
푸른하늘 해쨍쟁하던 9월 중순이었는데, 하필 그때 제주에만 태풍 옴 ㅋㅋㅋㅋㅋㅋ

야자수 뽑힐 만큼 몰아쳐서 원래 가려던 곳들은 못 가고 거의 즉흥으로 다녀옴요 ㅠㅠ
똥손이라 날씨 때문에 사진이 다소 칙칙할 수 있으니 안구테러 조심하시고요.. ㅎ

여행초보에다가 갱얼쥐랑 제주는 또 처음이라 몰랐던 것도 많고 그랬지만
우여곡절 겪으면서 알게된 꿀팁정보도 공유할게요 ㅋ

 

 

📺 미리보기

✔️ 여행초보라 모르는 게 많음
✔️ 멋부림 대신 먹부림 ㅋ 맛집 좋아함
✔️ 사진 못 찍음
✔️ 세상이 마냥 신기한 시골비숑이랑 함께함
✔️ 여자친구랑도 같이 가서 갬성핫플도 은근 다녀옴
🚗 다녀온 곳 List : 숙소- 어썸스테이/ 맛집- 동문시장/ 카페- 오드랑 베이커리(동반불가, 테이크아웃) /여행지- 비밀의 숲, 섭지코지

 

 

비행기 타고 가요~
비행기 탑승

 

 

봉식이는 7kg! 항공사 중 티웨이가 제일 무게기준이 높고 저렴해서 티웨이를 선택했어요! (광고 아님) 티웨이 항공을 이용할 때는 항공권 예약 후 별도로 티웨이 앱에서 t'pet 서비스를 신청해야 돼요. 혹시 가방이 규정에 안 맞을까 봐 불안하다면 티웨이에서 반려견 전용 가방을 판매하고 있어서 이를 구매하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요:)
또한 케이지 무게 확인, 서약서 등 과정이 있어서 평소보다 일찍 서두르는 걸 추천해요. 상세 탑승 규정은 티웨이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어요!

 

 

숙소는 요기로!
어썸스테이

 

 

📌 제주시 구좌읍 비자림로 1794
📌 펫프렌들리, 6kg이하 소형견, 매너벨트, 중성화 필수

제주 여행할 때 가장 많은 시간을 할애한 것이 숙소를 찾는 일이었는데요! 펫 프렌들리하고 잔디밭이 있어서 뛰놀 수 있는 어썸스테이로 선택했답니다:) 식기, 쿠션, 욕주, 개모차 등등 강아지와 갈 때 필요한 것들이 다 준비되어 있어서 엄청 편했어요. 특히 돌담으로 둘러싸인 운동장이 있어서 뛰어놀기 좋았고 인조잔디라서 발이 많이 더러워지지 않아서 좋았어요!

 

 

여기가 먹거리 천국
동문시장

 

 

📌 제주 제주시 동문로 16
📌 야시장 18:00 - 21:00

회도 포장하고 야시장 가볼 겸 동문시장에 갔어요! 사람이 엄~청 많고 맛있는 음식들이 많아서 입이 행복했답니다:) 딱새우 한 접시랑 회 한 접시 샀는데 중간에 먹은 랍스타도 아주 맛있었어요ㅎㅎ 봉식이는 비 맞아서 뽀글뽀글하지만 흥겨운 분위기에 흔들흔들 댄스를 참을 수 없었어요( ノ ゚ー゚)ノ

 

 

빵순이 필수 코스
오드랑 베이커리

 

 

📌 제주시 조천읍 조함해안로 552-3
📌 매일 07:00 - 22:00
📌 애견동반 불가, 테이크아웃 추천

제주에서 이미 유명한 빵집이라길래 한 번 가 본 오드랑 베이커리! 따로 좌석이 없는 베이커리라서 테이크아웃 해왔는데요, 대표 빵인 마농바게트는 정말 정말 맛있었답니다! 몇 개 더 사 올 걸 하는 아쉬움이 남을 정도로 눅눅하지 않고 촉촉한 마늘빵이라 왜 인기가 많은지 알겠더라구요.

 

 

인생샷 명소
비밀의 숲

 

 

📌 포장도로 오는법: 송당리1887-1 도착후 비밀의 숲(송당리2173)
📌 입장료 1인 당 3,000원
📌 소형견, 목줄 착용, 배변봉투 필수

SNS에서 인생샷 명소라길래 한 번 찾아가 본 비밀의 숲! 댕댕이랑 산책하기 딱 좋을 정도로 풍경도 이쁘고 사진도 잘 나오는 곳이었어요. 날씨가 흐렸음에도 불구하고 어디서 찍든 예쁘게 나와서 삼각대 가져가시면 더 멋지고 감성 있는 사진을 찍으실 수 있을 거에요!

+) 비밀의 숲 내부에는 화장실이 없으니 비포장도로 초입 화장실 이용하셔야 해요. 휴무일도 인스타로 미리 확인하기!

 

 

탁 트인 풍경 좀 보세요
섭지코지

 

 

📌 서귀포시 성산읍 고성리
📌 주차요금 확인
📌 오프리쉬 불가

성산 일출봉이 애견 동반 불가라 섭지코지를 가게 되었는데요! 이날 태풍이 와서 제대로 구경은 못 했지만 그 와중에도 탁 트인 풍경이 장관이었어요. 산책로 따라서 봉식이랑 산책하는데 바다가 한눈에 보여서 눈이 개안되는 느낌! 많이 들어봤던 곳이라 별 기대 안 하고 갔는데 역시 너무너무 좋아서 다음에 날 좋을 때 또 가 볼 예정이랍니다:)

 

 

+보너스) 태풍에 맞서는 이봉식ㅋㅋ

 

 

봉식이 형의 파란만장 제주여행 코스는 여기까지! 저는 태풍과 함께 여행했지만 집사분들은 꼭 맑은 날로 가셔서 맘 편한 여행 되시길 바랄게요:)

 

 

※ 위 정보는 2022년 02월에 작성된 정보로, 이후 변경될 수 있으니 방문 전에 반드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저작권자 ⓒ반려생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반려동물 뉴스 노트펫,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