펫저축과 펫보험, 꼭 필요할까?..위들아카데미, 27일 펫금융 라이브
2022.04.22 08:06:22 김세형 기자 eurio@inbnet.co.kr
[노트펫] 위들아카데미는 오는 27일 저녁 8시 '펫금융'을 주제로 유튜브 ‘위들아카데미’ 채널에서 반려동물 건강교육 라이브 방송을 진행한다.
반려동물 생활금융 플랫폼인 펫핀스의 심준원 대표가 펫금융을 주제로 펫저축과 펫보험 등의 상품 등에 대해 반려인과 소통할 예정이다.
이번 강의는 ‘노령 반려동물 3부작 시리즈’의 마지막 시간으로, 2월에는 ‘노령 반려동물 케어’를 다뤘고, 3월에는 ‘장례와 펫로스’를 주제로 노령동물 케어에 대한 이해와 준비에 도움이 되는 컨텐츠를 제공했다.
심준원 대표는 보험업계 베테랑으로 반려동물 금융상품에 관심을 두고 10여 년간 반려동물 보험 상품 개발과 연구를 통해 반려인을 위한 다양한 서비스와 정책을 제안해 왔다.
심 대표는 “펫보험이 활성화 되려면 질병코드 표준화가 우선돼야 한다"며 "질병 표준화 이후에 진료항목 표준화, 공시제 순으로 개선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또 "펫금융이 1세대로 시작단계에 있기 때문에 자신에게 맞는 상품을 선택하고 잘 활용하는 지혜가 필요하다"며 "저축이 유리한 경우가 있고, 보험이 더 이득인 경우가 있다"고 덧붙였다.
심 대표는 이번 라이브 방송에서 회사별 상품의 보장내용과 서비스 등을 꼼꼼하게 따져보고 선택기준 등을 제시한다.
위들아카데미 라이브 방송에 참여하면, VOD 영상을 시청하고 라이브로 진행되는 Q&A를 통해 직접 질문하며 궁금증을 풀 수 있다.
지난해 1월 첫 라이브를 시작한 ‘위들아카데미’는 이번 달부터 반려동물 컨텐츠 스타트업 ‘라스펙트’가 운영한다. ‘라스펙트’는 ‘헬스앤메디슨’의 ‘위들아카데미’ 제작팀이 독립하여 설립했다. ‘라스펙트’는 반려동물 교육 플랫폼으로 시작한 ‘위들아카데미’를 앞으로 반려동물 컨텐츠 플랫폼으로 키워나갈 계획이다.
ⓒ 반려동물 뉴스 노트펫,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