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년 간 산속 헤맨 '자연인' 윤택, 시골강아지 아빠됐다

2022.07.06 14:01:45    김세형 기자 eurio@inbnet.co.kr

 

[노트펫] 개그맨 윤택이 시골강아지를 입양했다.

 

10년 가까이 전국의 산속을 다니며 '자연인'들과 만나온 윤택. 자연인들이 키우는 강아지들을 볼 때마다 살가운 눈빛을 주더니 드디어 강아지와 연을 맺게 됐다.

 

윤택은 최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이렇게 가족이 되는구나..."로 시작하는 글과 함께 어린 강아지 사진을 게시했다.

 

 

 

솜털이 보송보송한 강아지는 시골 강아지 특유의 막강 비주얼을 자랑하는데. 채 한 달이 안된 뽀시래기 중의 뽀시래기다.

 

윤택은 "예전부터 엄청나게 강아지를 키우고싶어하는 나와 하임이. 하지만.. ㅠㅠ"이라며 드디어 강아지 입양의 꿈을 이루게 된 사연을 풀어냈다.

 

강아지를 데려오기 며칠 전 강원도 영월로 촬영을 간 윤택. 윤택은 그곳에서 우연히 홀로 사시는 할머니가 키우는 어미개를 발견했단다. 그곁에는 어미개가 낳은 새끼도 있었는데 그만 순간 심장이 쿵했단다.

 

"겨울엔 새끼 5마리가 얼어죽었어" 이렇게 말씀하시면 안타까워하시는 할머니를 보고 짠한 마음에 입양을 결정했단다.

 

윤택은 "할머니께서도 연로하셔서 관리가 잘 안되셨던 모양"이라며 "그래 나도 모르는 운명이 또 이렇게 가족을 만들어 주는구나..."라고 감격해 했다.

 

데려오던 날 이 강아지는 태어난 지 20일이 안됐고, 이달 들어서며 20일을 넘긴 상태다.

 

윤택은 이 강아지에게 달몽이라는 이름을 지어줬다. 윤택의 달덩이 같은 얼굴을 떠올리게 하는 흐뭇한 이름이다. 또 윤택이 예전부터 강아지를 키우게 되면 짓겠다고 생각한 이름이다.

 

 

윤택은 "인공포유 하고 있지만 잠도 잘 자고 분유도 잘 먹고 있어요^^"이라며 오랜 만에 되살아난 육아 본능을 드러냈다.

 

달몽이 입양 글을 본 이들은 "드디어~~ 하임이 동생 생겼네요" "완전 이쁜 아기가 왔네요" "반려인이 되신 걸 환영합니다" "왜 윤택씨를 많이 닮았다고 보이지요? 귀엽고 우직해 보입니다" "아기 백곰 같아요~" 등의 댓글을 달며 축하해줬다.

 

달몽이가 건강하게 자라 어느 정도까지 크게 될 궁금증을 자아낸다.

 

윤택은 지난 2012년 8월 방송을 시작한 MBN의 '나는 자연인이다'의 진행자로서 11년 째 전국의 산에서 살고 있는 '자연인'들을 만나왔다.

 

자연인 곁에 빠지지 않았던 것이 바로 개다. 윤택은 프로그램을 촬영하면서 만난 자연인들의 개들과도 활발하게 소통하는 모습을 보여왔다. 때로는 그런 시골 마을에서 묶여 사는 개들을 향해 안타까운 마음을 표현하기도 했다. 

ⓒ 반려동물 뉴스 노트펫,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