옛 국도의 변신! 산책하기 좋은 담양 '메타세쿼이아길'🌲
하늘과 맞닿아 있는 키높이 나무, 메타세쿼이아🌲의 싱그러움 속에서 조용한 산책을 즐길 수 있다는 담양 메타세쿼이아 랜드!
오늘은 담양의 대표 힐링스팟으로 자리잡은 메타세쿼이아랜드 소개해 드릴께요.
📌 에디터 이쭈이가 뽑은 매력 POINT!
• 반려견과 함께 피톤치드 가득한 메타세쿼이아 길에서 산책을 즐겨요.
• 견종 관계없이 모든 반려견 입장이 가능해요. (리드줄 필수!)
• 메타세쿼이아 랜드 내 다양한 스팟도 함께 즐길 수 있어요.
옛 국도의 변신!
메타세쿼이아 랜드
전라남도 담양군 담양읍 담양군청 동쪽의 학동교차로에서 금월리 금월교에 이르는 옛 24번 국도의 일부가 지금의 메타세쿼이아 랜드가 되었대요. 한때 24번 국도 확대포장 공사 당시 사라질 위기에 처했다가 우여곡절 끝에 살아남아 현재의 알흠다운 모습의 공원이 되었답니다. 휴우~ෆ (*´꒳`*) 없어졌으면 아까워서 어쩔뻔 했을까요?
원래 도로에 깔려 있던 아스팔트를 걷고 흙길로 만들어 찾아보지 않았다면 도로였는지 상상도 못했을것 같아요:) 이거슨 완벽한 공원!
메타세쿼이아 랜드에 입장료를 지불한 후 입장하시면 메타세쿼이아 길뿐 아니라 어린이 프로방스, 곤충 박물관, 다양한 테마파크도 함께 이용할 수 있어요. 메타세쿼이아 길을 중심으로 양쪽에 구경할 스팟들이 많으니까 입장할 때 지도 한장씩 꼭 챙겨가시길 바랄께요:)
(+) 반려견 출입이 제한되는 구역이 있으니 입장 전 가능여부를 확인해주세요.
메타세쿼이아 랜드에는 반려견의 동반이 가능해요. 하지만, 반드시 리드줄을 착용해야 하고, 배설물은 보호자님께서 직접 수거하셔야 해요. 많은 분들이 함께하는 공간인 만큼 리드줄은 짧게 잡아주시길 바랄께요:) 그리고, 메타세쿼이아 랜드에는 맹견도 동반이 가능해요! 단, 3개월 이상의 맹견의 경우에는 리드줄 및 입마개 착용필수입니다.
(+) 입장료 성인: 2,000, 청소년/군인 1,000원, 어린이 700원
산책을 부르는
메타세쿼이아 길
메타세쿼이아 랜드 내 메타세쿼이아 길은 1970년대 초에 심어진 메타세쿼이아 묘목들이 그대로 자라나 지금의 모습이 되었어요. 성숙미(?) 뿜뿜하는 메타세쿼이아들은 양방향으로 쪼로록 예쁘게 서있는데 사잇길을 걷다보면 나도 모르게 사색에 잠기게 된답니다. 하늘과 맞닿아있는 키높이 나무와 파르란 하늘색의 조합은 언제봐도 감동이에요.
산책로가 잘 정돈되어 있어서 유모차도 개모차도 운전하는데 완전 편하다고 해요. 스무스한 드라이빙 가능! 아가와 함께 하시는 분도, 반려견과 함께 하시는 분도 만족도 100%일 거에요:) 게다가, 물위로 비춰지는 메타세쿼이아의 모습은 인증샷을 안찍고는 못 견디게 만들어요. 산책하다 마음에 드는 곳에 자리잡고 앉아서 유유자적 이너피스 찾아보자구요~ෆ
플러스! 메타세쿼이아 나무하면 초록색만 생각하셨나요?
사계절 조금씩 느낌이 달라지는 메타세쿼이아 길이지만 가을이 깊어지면 단풍터널🍂 못지 않은 느낌이 아주 이색적이랍니다. 햇빛에 따라 노랑? 주황? 다양한 빛깔로 보이는 가을 메타세쿼이아의 매력에 퐁당 빠져보세요. 💦💦 한번 빠지면 쉽게 헤어나오기 힘든 매력 덩어리랍니다;)
메타세쿼이아 산책로에서 즐기는 힐링 모먼트가 마구 땡길 땐?
단풍 못지않은 색다른 가을 바이브가 가득한 담양 메타세쿼이 아일랜드로:)
✔️ 가기 전 체크!
• 견종 관계없이 모든 반려견 동반이 가능해요.
• 공원 내 모든 곳에서 리드줄 착용 필수! 리드줄은 짧게 잡아주세요:)
• 3개월 이상 맹견의 리드줄 및 입마개 착용 필수!!
※ 위 정보는 2022년 10월에 작성된 정보로, 이후 변경될 수 있으니 방문 전에 반드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저작권자 ⓒ반려생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반려동물 뉴스 노트펫,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