댕댕이랑 떠나는 등산길! 가을 등산 명소 'BEST 3'
선선한 바람과 함께 등산하기 좋은 계절, 가을이에요:) 산의 나라답게 전국에 황금빛 물결이 넘실 대는 산들이 많답니다. 가을에 강아지도 함께 가면 좋은 전국의 BEST 산을 정리해 봤어요. 땀 뻘뻘나서 산행 미뤘던 분들, 가을 프사 바꾸고 싶은 분들 모두 여기 주목!
* 반려견과 함께 등반 시에는 반드시 리드줄을 착용해 주시고, 짧게 유지해 주세요. 충분한 수분 공급도 잊지 말기!
바람도 쉬어간다는
01 경남 밀양 간월재
경남 밀양 간월재는 영남의 알프스로 알려진 신불산과 간월산 능선이 만나는 자리를 말한대요. 간월재를 첫 번째 가을산행 스팟으로 소개해드리는 이유는 가을만 되면 황금빛 물결이 미쳤다는 억새 군락지가 있기 때문이에요. 끝도 없이 펼쳐져 있는 억새밭은 사이즈부터 압도적인데다 솔솔 불어오는 가을 바람에 물결치는 억새밭은 바라보는 것 만으로도 집 나갔던 마음의 평화가 돌아오는 느낌이 들게 해준답니다:)
억새 평원까지 올라가는 길이 쉽다 할 순 없지만, 올라가 보면 열심히 올라온 나 자신을 칭찬하게 될 거에요. 간월산 정상에서 내려다보는 억새 평원은 힐링 그 잡채! 정상까지 올라가는 길에는 나무 데크가 예쁘게 깔려있어서 억새 밭 사이로 걸어 다니면 제대로 억새를 즐길 수 있어요. 충분히 억새뷰 감상하고, 정상에서 내려다보는 그림같은 풍경을 배경으로 가을 프사 꼭 찍고 내려오시길 바랄게요.
그리고, 힘들 때는 억새에 둘러싸여 있는 간월재 휴게소에 가보세요. 화장실이 깨끗할 뿐만 아니라 생각보다 다양한 간식도 판매 중이에요. 싸간 거 먹는 것도 등산의 묘미지만, 시원한 뷰 바라보며 먹는 컵라면도 꿀맛이에요. 맛있게 호로록 하고, 깨끗한 뒷처리 부탁 드릴게요:)
(+) 간월재 휴게소 운영 시간은 10:00~16:00에요.
간월재 올라가는 등산 코스는 길이도 난이도도 다양해요. 이중에 가장 쉬운 코스는 사슴농장 코스라고 하니까 등산이 익숙하지 않은 등산 초급자라면 가는 길이 평탄한 사슴농장 코스부터 도전해 보시길 추천 드려요.
📌 에디터 이쭈이가 뽑은 매력 POINT!
• 억새 군락지에서 가을의 정취를 제대로 즐길 수 있어요.
• 나무데크가 설치되어 있어 역새 밭 사이로 걸어 다닐 수 있어요.
• 간월재 휴게소에 편의 시설과 다양한 먹거리들이 준비되어 있어요.
은빛 억새 축제가 한창!
02 강원 정선 민둥산
예전부터 나무가 없는 산을 민둥산으로 불렀었는데 수많은 민둥산 중에 오늘 소개해 드릴 가을 산행 스팟은 강원도 정선에 위치한 민둥산이에요. 이곳의 민둥산은 산 전체가 둥그스름하게 펼쳐진 광야같은 느낌의 산으로, 큰 나무가 없는 대신 주능선 일대가 모두 참억새밭으로 되어 있어 가을에 찾으면 민둥산만의 매력에 퐁당 빠지게 된답니다:)
민둥산은 등산로의 초입부터 7부 능선까지는 나무들이 있지만 그 이후로 정상까지는 나무 없이 억새가 가득해요. 여기부터 완벽한 억새 맛집! 간월재의 억새 군락지처럼 정상에서 내려다보는 뷰가 기가 막히다고 해요. 참! 지금 민둥산에서는 조금 빠르게 억새 축제가 열리고 있어요. 벌써부터 억새물결이 장관을 이루고 있다고 하니까 하루라도 빨리 방문해 보시길 바랄게요:) 놓치면 아까울 정도로 진짜 멋진 장관 보장해요. 괜히 전국 5대 억새 군락지로 꼽히는 게 아니라는 걸 두 눈으로 확인할 수 있어요.
(+) 민둥산 은빛 억새 축제는 9월 22일부터 11월 5일까지 열려요.
그리고, 민둥산에 방문해서 놓치면 섭섭해지는 민둥산 돌리네! 돌리네는 석회암 지대에 갈라진 틈으로 물과 이산화탄소가 스며들면서 자연적으로 만들어진 웅덩이를 말한다고 하는데 이곳에도 백록담 축소판이라고 불리는 돌리네가 있어요. 억새밭 인증샷과 함께 돌리네 배경 인증샷도 놓치기 없기에요:)
민둥산에는 4개의 등산 코스가 있는데 일부 구간은 축제 기간 중에 통제될 수 있다는 점 주의해 주세요. 등산록 진입 전 확인 필수! 그리고, 이름답지 않게 등산 코스가 예상보다는 힘들 수 있다고 하니까 중간에 쉬어가며 천천히 등산하시길 바랄게요.
📌 에디터 이쭈이가 뽑은 매력 POINT!
• 지금 민둥산은 은빛 억새 축제 중! 전국 5대 억새 군락지 폼 미쳤어요.
• 억새 인증샷뿐 아니라 백롬담 축소판이라고 불리는 민둥산 돌리네 인증샷도 찍을 수 있어요.
산행 전 빨강이 출렁다리 인증샷은 필수!
03 파주 감악산
감악산은 경기도 파주시와 양주시, 그리고 연천군 사이에 있는 산이에요. 옛날부터 바위 사이로 검은빛과 푸른빛이 동시에 쏟아져 나온다고 해서 감악(紺岳)! 푸른빛이 도는 검은색의 바위산이라 불렸대요:) 산 이름에 악! 들어가면 올라가기 빡쎈 거 아시죠? 감악산도 경기도 5악! 중에 하나라고 하니까 마음 단단히 먹고 산행 시작하시길 당부 드릴게요;) 심지어, 파주에서 가장 높은 산이라고 해요. 그래도 높이 올라가는 만큼 한눈에 담을 수 있는 풍경이 멋있는 건 인지상정이니까 너무 처음부터 겁먹기 없기에요.
감악산에는 등산로 입구에 빨강이 출렁다리가 있어요. 출렁다리만 보고 오실 분들이라면 출렁다리까지는 차로 가볼 수 있다고 하니까 참고하시구요. 출렁다리 근처에 주차하고 등산을 시작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에요. 아니면 근처 식당에 주차 후 등산 다녀와서 바로 식사를 하는 것도 대안이 될 수 있답니다. 근처에 식당 많음!
완연한 가을, 감악산에 방문하면 검푸른 바위와 햇빛 따라 색상이 다채로워지는 단풍의 콜라보레이션에 넋을 놓게 될 거에요. 아직은 초록이 많은 시기지만 단풍은 어느 순간 절정을 지나쳐 호다닥 사라져버리는 거 아시죠? 지금부터 계획 세워야 단풍 절정에 가볼 수 있을테니까 가까운 누구라도 살살 꼬셔 보세요:) 우리 건강도 챙기고, 댕댕이랑 단풍 구경도 해보지 않을래?
감악산에는 등산로 입구에 청산계곡길, 천둥바윗길, 임꺽정길 등 등산로 안내가 잘 되어 있어요. 그리고, 감악산에서만 볼 수 있는 여러 사찰과 계곡의 위치와 함께 등산로 난이도도 설명되어 있으니까 너무 욕심 내지 말고, 가을 산행 즐기다 돌아오시길 바랄게요. 올라갈 땐 구경하느라 신나게 올라가도 내려올 땐 몹시 힘들 수 있으니 주의를 당부 드려요;)
📌 에디터 이쭈이가 뽑은 매력 POINT!
• 악! 소리나지만, 한번만 가기엔 아쉬운 검푸른 바위산이에요. 마성의 매력 뿜뿜!!
• 등산로 입구에 인증샷 욕구를 불러일으키는 빨강이 출렁다리가 있어요.
• 사찰과 계곡 등 감악산에서만 볼 수 있는 포인트들이 많아요.
가을만큼 산행하기 좋은 계절은 없죠? 이번 주말엔 댕댕이와 함께 가을 산행 즐겨보자구요!
※ 위 정보는 2023년 09월에 작성된 정보로, 이후 변경될 수 있으니 방문 전에 반드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저작권자 ⓒ반려생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반려동물 뉴스 노트펫,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