곰한테 쫓긴 아이 구한 시민 영웅..`두 팔 벌리고 곰 쫓아버려`

2023.10.20 15:31:12    김국헌 기자 papercut@inbnet.co.kr
곰에게 쫓긴 아이를 보고 두 팔 벌려서 곰을 쫓아준 시민 영웅(노란 원).
[출처: TikTok/ ruderocaloha]

 

[노트펫] 주택가에서 곰이 아이를 향해 달려들자, 한 남성이 차에서 내려 두 팔을 벌리고 곰을 쫓아준 영상이 인터넷에서 화제가 됐다.

 

지난 19일(현지시간) 영국 데일리메일에 따르면, 한 남성이 아이를 곰으로부터 구한 틱톡 영상이 게시 엿새 만에 130만 회 넘게 조회됐다.

 

  남성이 두 팔을 벌린 이유는 몸집을 크게 보이게 해서 곰이 도망치도록 유도한 것이다. 곰을 보고 도망치지 않고 그 자리에서 가만히 있는 아이의 대처도 바람직했지만, 눈을 빤히 쳐다보면 안 된다.

 

영상에서 주택가에 나타난 흑곰이 킥보드를 타던 어린 소년을 향해 달려든다. 소년은 곰을 쳐다보고 얼어붙고, 둘은 잠시 대치한다. 일촉즉발의 상황에 한 남성이 차에서 내린 후 두 팔을 벌려서 몸집이 크게 보이게 하면서 곰을 향해 다가간다. 곰은 놀라서 바로 도망간다.

 

  남성이 곰을 막아줄 동안 안심한 아이(노란 원)는 다시 킥보드를 타고 가던 길을 갔다.

 

그 모습을 지켜본 소년은 마치 아무 일 없다는 듯 다시 킥보드를 타고 가던 길을 간다. 특히 남성은 곰이 사라졌는지 끝까지 확인하는 신중함도 보였다. 곰이 되돌아오려는 기색을 보이자 남성이 다시 두 팔을 벌려 아이 쪽으로 못 오게 막아준다.

 

 

엄마는 “내 아들이 곰과 눈싸움에서 이겼다. 이웃을 찾아온 방문객이 뛰어들어서 곰을 쫓아준 덕분에 아들이 (무사히) 떠날 수 있었다. 때마침 거기 있어준 친절한 분에게 깊이 감사한다”고 고마움을 표시했다.

 

 

 

ⓒ 반려동물 뉴스 노트펫,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