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다가 보이는 한옥 강릉 '콩방앗간'

안녕하세요! 반생 에디터 아랑이입니다 :) 아랑이랑 오션뷰이지만 한옥감성 물씬 나는 강릉 콩방앗간에 다녀왔어요~!

 

주소: 강원 강릉시 주문진읍 학교담길 32-8
🚗 전용 주차장이 있습니다.


⏰ 운영시간
10:30~18:30 (성수기 주말 영업시간 10:30~19:00)

⚠️ 주의사항
- 반려견과 실내 이용 시 가방이나 방석 등이 있어야 합니다.

 

한옥감성 물씬나는 콩방앗간


주문진 도깨비시장에 위치한 콩방앗간은 2층에 위치해 있고 바다뷰를 보면서 즐길 수 있는 카페였어요.


주차장은 여러 카페가 같이 쓰고있는 주차장이었는데 저희는 평일에 방문에서 그런지 여유있게 주차할 수 있었어요.


평일에는 무료개방이었습니다! 방문했을 때 겨울임에도 불구하고 날씨가 너무 좋아서 야외에 자리를 잡았어요.

 


내부도 한옥 느낌을 살린 인테리어로 되어있었어요.
 

 

 

고소한 콩을 주제로 한 조선 브런치 카페여서 콩으로 만든 디저트들도 있었어요! 매일 아침 콩을 삶고 갈아서 두유를 직접 뽑아서 만든다고해요.

 

저희는 인기메뉴 조청콩도넛과 겨울에만 맛볼 수 있는 콩물도넛을 주문했어요.

 


저희는 야외 마루에 자리를 잡았는데 너무 감성적이지 않나요 ㅎㅎ
 


이쪽으로는 한옥느낌 물씬이지만 반대편으로 보면 오션뷰가 쫙 펼쳐진 카페였어요.
 

 


콩물도넛은 동절기메뉴로 따뜻한 음료더라구요, 고소하고 쫀득한 찹쌀도넛이랑 너무 잘어울렸어요!


조청콩도넛은 진짜 집에 포장해가고 싶을 정도로 너무 맛있었어요. 평소에 찹쌀도넛 좋아하시는 분들에게 너무 추천드려요ㅠㅠ 강릉 오면 이거 먹으러 또 오고 싶을 정도의 맛…!!
 


맛있게 먹으면서 다시 한번 여기는 잘 왔다고 생각했어요 ㅎㅎ바로 앞이 주문진이라 바다 구경하다가 콩 방앗간으로 오면 딱이죠!
 

 


3층까지 야외 좌석이 있었는데 오션뷰를 더 즐기고 싶으신 분들은 3층을 추천드려요. 탁 트여있어서 바다가 한 눈에 보이더라구요.
 


조선 브런치스타일의 콩방앗간 이색적이고 콩디저트라고 해서 처음에 입맛에 안맞을까 걱정했는데 너무 맛있었어요. 야외좌석도 많고 넓어서 댕댕이랑 편하게 있다 올 수 있었어요!

 

📍 아랑이의 추천 PICK

v 넓게 펼쳐진 오션뷰
v 이색적인 조선st  브런치
v 대청마루에서 즐기는 한옥감성

 

※ 위 정보는 2024년 01월에 작성된 정보로, 이후 변경될 수 있으니 방문 전에 반드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저작권자 ⓒ반려생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반려동물 뉴스 노트펫,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