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아지숲, 총 상금 700만 원 '제1회 그림책 공모전' 개최…오는 5월 31일까지 접수

2024.03.18 13:35:13    김승연 기자 ksy616@inbnet.co.kr
사진=강아지숲 테마파크 제공

 

[노트펫] 강아지숲 테마파크(이하 강아지숲)는 국내 올바른 반려문화 정착과 확산을 위한 '제1회 강아지숲 그림책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18일 밝혔다.

 

반려견 복합문화 공간으로 잘 알려진 강아지숲은 그랜드 오픈 이후, 반려문화 주제의 다양한 캠페인과 계절을 담은 특색 있는 시즌 행사 및 도그스포츠 대회, 아트프로젝트 등을 개최하며 선진 반려문화 정착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강아지숲에 따르면, '제1회 강아지숲 그림책 공모전'은 그중, 국내 최초로 동시대 작가들의 반려문화에 대한 시선을 소개하는 국내 최초 프로젝트인 '강아지숲 아트프로젝트'의 연장선에서 기획됐다. 그림책을 통해 시각 예술과 반려문화의 접목을 보다 의미 있게 진행해 보고자 하는 의도가 담겨 있다.

 

공모전 모집 부문은 창작 그림책이며, 반려견 또는 반려문화와 관련된 모든 주제로 글/그림 창작이 가능한 누구나(기성, 신인 모두) 참여할 수 있다. 단, 이미 출판됐거나 계약이 돼있는 작품은 공모가 불가하다. 공모 형식은 더미북 형태의 PDF 파일이며 작품규격에는 제한이 없다.

 

우수작을 출품한 4팀에게는 총 700만 원(대상 300만 원, 금상 200만 원, 은상 2팀 각 100만 원)이 상금으로 전달된다. 더불어, 선정된 작품의 그림책 출간 기회와 원화 아트 프린트 등을 통한 전시 등 특전도 주어진다.

 

QR코드를 통한 구글폼 신청으로 공모전 접수가 가능하다. 접수 기간은 2024년 5월 31일까지이다. 심사 결과는 2024년 6월 11일 강아지숲 공식 홈페이지와 인스타그램을 통해 발표된다.


'제1회 강아지숲 그림책 공모전'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강아지숲 공식 홈페이지 인스타그램에서 확인할 수 있다. 기타 문의는 그림책 공모전 담당자 메일(allforone55@dforest.co.kr)로 하면 된다.

ⓒ 반려동물 뉴스 노트펫,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