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려견도 템플스테이를?! 반려생활 댕플스테이 🙇

안녕하세요! 큰 개와 작은 개가 함께 지내는 반려생활 여행 에디터 호가호수네입니다! 오늘은 반려견과 함께하는 템플스테이를 소개해드리려고 해요.


반려견과 함께 즐기는 템플스테이 [반려생활x미륵사 댕플스테이]

≫ 위치 : 충북 증평군 증평읍 미륵댕이1길 13-5 미륵사
≫ 일정 : 매달 1회 지정일(전 달 중순 오픈 예정)
≫ 동반 규정 : 크기 제한 없이 동반 가능
 

⭐ 반려생활 앱에서 예약 가능합니다! ⭐


 제대로 갖춰입고 템플스테이 해봐요 

 

반려생활과 미륵사 무진등선원에서 진행하는 '댕플스테이'에 참여하시면 귀여운 댕댕이 사찰복을 대여해 드리고 염주는 선물로 드린답니다. 그래서 이렇게 귀엽고 멋진 모습으로 템플스테이를 즐길 수 있어요. 한땀한땀 반생 수공업으로 제작된다는 사찰복과 염주! 4가지 사이즈로 준비된다고 해요.

 

그리고 보호자도 사찰복으로 바지와 조끼가 대여되어요. 사람 사찰복은 흰 반팔티와 아주 잘 어울린다는 점 미리 참고해주세요!

 

 대웅전에서 함께 예불도 드려요 

 

대웅전까지 반려동물이 함께 입장 가능한 사찰은 정말정말 없는데, 이번 템플스테이는 아주 다릅니다! 반려생활 x 미륵사 무진등선원 댕플스테이에서는 대웅전에서 부처님께 예불을 드리고 108배 자세도 배워볼 수 있는 시간이 주어져요.

 

준비해주시는 보호자용 방석과 강아지용 매트에 자리를 잡고, 주지스님이 외는 불경 소리를 들으며 예불을 드리다보면 마음이 평안해지더라구요.

 

 

주지스님과 함께하는 명상 시간도 잠깐 주어지는데 굉장히 힐링되는 시간이었어요. 무엇보다도 사찰 실내 공간에 아이들과 함께 있다는 점이 너무 신기하고 감사하더라구요. 대웅전에서 예불을 드려야 진짜 템플스테이죠! 사찰복과 염주 꼭꼭 챙겨입고 반려견과 템플스테이 제대로 즐겨보자구요.

 

 시원한 그늘에서 즐거운 시간 

 

미륵사 마당에는 꽤 넓은 잔디 정원이 있는데, 여기에 그늘막을 설치해두셔서 정말 좋았어요. 뒷 산에서 불어오는 시원한 바람에, 주지스님께서 정성스럽게 가꾸신 꽃밭까지 구경하면서 차담도 나누고 소원지도 작성하고, 맛있는 점심도 먹었답니다.

 

아이들과 건강하고 행복하게 오래 함께 할 수 있도록 해달라는 소원도 쓰고, 다른 참가자 분들, 그리고 주지스님과 우리 아이들에 대한 이야기들을 나누다보면 모든 순간이 감사하고 소중해져요. 사찰에서 사는 강아지 친구가 있어서 주지스님께서도 동물 사랑에 진심이시거든요.

 

 마지막까지 소중한 시간 채우기 

 

미륵사 무진등선원 옆에는 충청북도 유형문화재로 등록된 미암리 석조관음보살입상이 있어요. 이 석조관음보살입상을 기도처로 삼아 1930년 조그마하게 지어진 것으로 시작된 미륵사라고 해요. 그 시작이 된 보살님께도 인사를 드려봅니다.

 

사찰 바로 앞 산책로를 따라 조금만 걸어가면 나와요. 300년 넘은 느티나무 보호수도 있어서 정말 멋있기도 하더라구요.

 

 

어느덧 스케줄 표 가득 채워져 있던 프로그램이 끝나고 집으로 돌아갈 시간인데도 뭔가 아쉬워서 주지스님과 대화를 계속 이어나가게 되더라구요. 스님께서도 온 마음 다 해 참여하는 반려견들 아껴주시고 챙겨주시고 좋은 말씀 나눠주셔서 스테이 내내 너무 좋았답니다.

 

호가 표정도 너무 좋아 보이지 않나요?ㅎㅎ 짱짱한 잔디밭이 전체가 다 그늘이고 시원한 바람이 불어서인지 절에 딱 입장할 때부터 너무 기분이 좋아있는 상태였는데, 같이 프로그램을 진행하면서 편안했나봐요.

 

물론 호수도 정말 편하게 여기저기 드러눕고 신나게 산책하기도 했어요. 거기에다가 스님과 보살님들께 예쁨을 잔뜩 받았으니 아주 만족스러운 시간이었을 겁니다.

 

 

호가, 호수가 즐겁게 템플스테이 즐기고 온 것처럼 친구들도 미륵사에서 좋은 뜻과 깨달음을 얻고 소중한 시간 가득 채워가길 바라요!


오늘은 반려견과 함께 템플스테이 가능한 ‘미륵사 무진등선원’을 소개해드렸어요. 반려생활 앱에서 오픈될 때만 예약 가능하니 일정을 미리 체크해주세요!


다른 분들도 우리도 좋은 공간에 함께 오래 방문할 수 있도록 펫티켓과 에티켓 꼭 지켜주시길 바라요.

 ✔️ 반려생활 에디터 호가호수가 뽑은 POINT !  

• 6~8팀 소수로 진행되어서 더 소중한 시간이 될 수 있어요.
• 프로그램이 아주 알차게 짜여져 있어서 시간가는 줄 몰라요!
• 크기 제한 없이 참여 가능하고, 사찰복도 사이즈가 다양해요.


※ 위 정보는 2024년 05월에 작성된 정보로, 이후 변경될 수 있으니 방문 전에 반드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저작권자 ⓒ반려생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반려동물 뉴스 노트펫,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