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려견 동반 가능 사찰 인천 강화도
안녕하세요! 큰 개와 작은 개가 함께 지내는 반려생활 여행 에디터 호가 호수네입니다! 사이즈, 견종 제한 걱정 없이 함께 갈 수 있는 공간 소개해드릴게요.
강화도 반려견 동반 가능한 사찰 [전등사]
≫ 매장 위치 : 인천광역시 강화군 길상면 전등사로 37-41
≫ 운영 시간 : 하절기 (매일 08:00 - 18:30) 동절기 (매일 08:30 - 18:00)
≫ 동반 규정 : 크기 제한 없이 동반 가능, 배변 수거 및 리드줄 착용 필수
🔉 방문 전 참고해주세요!
- 전등사 인근 공영 주차장 일 2,000원으로 이용 가능합니다.
- 산 속에 있는 사찰이다보니 벌레 퇴치제 필수입니다.
전등사는 반려견 동반 환영해요!
전등사 주차장은 여러 곳에 있는데, 저희는 마침 주차장에 자리가 나서 바로 입구에 세우고 길을 따라 입장했습니다. 생각보다 조금 높은 오르막길을 오르다보면 관리초소가 보이고, 이 곳에서 반려견 동반 출입 동의서를 작성하시면 돼요. 저희가 방문한 당일은 부처님 오신날 행사 때문에 관리하시는 분께서 그냥 입장하라고 하셨답니다. 다른 분들께 피해가 가지 않도록 리쉬 잘 잡아주시고, 배변 수거 꼭 해주시면 됩니다!
그리고 조금만 더 가다보면 대웅보전 가는길이라는 팻말이 나오면서 사찰 건물들이 보이기 시작해요. 정말 산 속에 들어와 있는 느낌 물씬! 공기가 아주 맑은 곳에 자리잡고 있더라구요.
부처님께 공양 드리고 산책하기
다른 사찰과 마찬가지로 반려견은 외부만 출입이 가능하기 때문에 외부 공간이 아주 다양하고 넓고, 등산로와 맞닿은 산책로까지 있는 전등사는 반려견과 함께하기 아주 딱 좋은 곳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많은 분들이 반려견과 함께 찾고 있는 곳이기 때문에 입구에서 동의서도 작성할 수 있도록 규정을 마련하신 것 같고, 저희는 앞서 말씀드린대로 사람이 가장 많을 행사 당일에 방문했는데도 다들 예뻐해주시고 반겨주셔서 너무 좋은 추억을 만들고 올 수 있었어요.
산 둘레를 따라 성곽 산책로로 산 정상까지 트레킹도 가능하고, 전등사 내에도 여러 산책 코스가 있어서 정말 추천합니다!
전등사 카페에서 한 숨 쉬어가기
예쁜 연못이 있는 야외 자리와 뷰가 좋은 실내 자리가 있는 카페랍니다. 전등사 내에 있는 카페이고, 실내는 반려견 출입이 불가해서 저희는 야외 연못 옆으로 자리를 잡았어요. 테이블도 넓고 깨끗해서 아이들 돗자리나 방석 챙겨오시면 머물기 좋을 것 같더라구요.
아이들을 자리에 앉혀두고 실내에서 주문을 하면 진동벨을 주시니까 금방 음료만 다시 가지고 오시면 되는 시스템이에요! (진동벨 없으면 마냥 기다려야 하는데 다행이죠)
절에 왔으니 연잎차와 연꿀빵을 주문해보았어요. 자리도 좋고, 날도 좋고, 산책한 후에 이렇게 나무 그늘 아래에서 시원한 바람 맞으며 맛있는 차와 빵을 먹으니 피로가 싹 가시더라구요. 연꿀빵은 마와 연근을 넣어 만든 팥 만쥬인데 담백하고 달달하니 맛있었어요.
저는 아이들과 함께 동반 가능한 여러 사찰을 다녀보았지만 전등사가 정말 좋은 기억으로 남아서 하루 종일 힐링하고 싶을 때 꼭 가보시면 좋을 것 같아요. 반려견 동반 가능한 사찰을 찾으신다면 인천 강화도의 전등사 추천드립니다!
오늘은 인천 강화도에 위치한 사찰 ‘전등사’를 소개해드렸어요. 다른 분들도 우리도 좋은 공간에 함께 오래 방문할 수 있도록 펫티켓과 에티켓 꼭 지켜주시길 바라요!
✔️ 반려생활 에디터 호가호수가 뽑은 POINT !
• 반려견 동반 출입 동의서 작성 시 반려견 동반 가능한 곳이에요.
• 일 주차 2,000원, 사찰 입장료 무료! 부담없이 방문 가능해요.
• 사찰 내부 산책로와 산 트레킹 코스가 연결되어 있어요.
※ 위 정보는 2024년 05월에 작성된 정보로, 이후 변경될 수 있으니 방문 전에 반드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저작권자 ⓒ반려생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반려동물 뉴스 노트펫,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