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 당진 산책 코스 여긴 꼭 가야 해!
안녕하세요! 큰 개와 작은 개가 함께 지내는 반려생활 여행 에디터 호가호수네입니다! 오늘은 반려견과 함께 산책하기 좋은 충남 당진의 산책로, 여행지를 소개해드리려고 해요.
조선시대의 문화재 [면천읍성]
≫ 위치 : 충남 당진시 면천면 성상리 930-1
≫ 동반 규정 : 크기 제한 없이 동반 가능, 배변 수거 및 리드줄 착용 필수
코스로 쭈욱 [군자정, 대숲바람길, 골정저수지]
≫ 위치 : 충남 당진시 면천면 성상리
≫ 동반 규정 : 크기 제한 없이 동반 가능, 배변 수거 및 리드줄 착용 필수
🔉 방문 전 참고해주세요!
- 면천읍성에 주차한 후 순서대로 산책하면 왕복 4-50분 정도 소요됩니다.
- 작은 동네 골목과 문화재 산책로라 동네 분위기를 그대로 느낄 수 있어요.
알차게 걸어서 당진 읍내 한바퀴
면천 읍성 주차장 근처에 그려져 있는 당진 마을 지도랍니다. 읍성 내에도 다양한 관광지(볼거리)가 있고, 오늘 소개해드릴 코스가 모두 나와있어요.
풍락루에서 면천읍성 서문을 따라 남문에서 쉬어가고, 초가집 기와집을 구경하면서 군자정으로 향하다 보면 맛집들도 있구요. 군자정에서 시원한 바람 맞으며 대숲바람길까지 걸어 나가면 골정지에 도착한답니다.
이제부터 호가호수와 함께 당진 읍내 한바퀴 걷는 코스 알려 드릴 테니 잘 따라오세요!
저희는 풍락루 앞에 주차를 해 두고 면천읍성을 따라 걷기 시작했어요. 면천읍성 남문 뒷쪽으로도 주차장이 잘 마련되어 있으니 참고해서 코스를 짜셔도 좋을거 같습니다. 면천읍성 서문을 따라 쭈욱 걷다보면 읍성 안쪽으로는 기와집, 초가집, 그리고 밖으로는 현대식 건물들이 들어서 있는 모습을 볼 수 있답니다. 성벽 위로도 걸을 수 있어서 높은 곳에서 내려다 볼 수도 있고, 성벽 아래를 거닐 수도 있어요. 잔디가 아주 짱짱하게 깔려 있어서 강아지들도 매우 좋아하더라구요.
면천읍성 남문에 도착하면 인증샷 꼭 남기기!
사실 면천읍성 주변은 시내가 아니라서 시골 동네 같긴 하지만, 그만큼 강아지와 산책하기에는 딱 좋은 마을이었어요. 면천읍성 남문에 도착하면 수많은 태극기를 만날 수 있는데 성벽을 따라 빼곡하게 꽂혀있어서 정말 멋지더라구요. 남문 앞쪽으로도 성벽이 동그랗게 나 있어서 사진 찍기에도 좋답니다. 산책로처럼 높낮이 없이 지나다닐 수 있는 곳이니 강아지도 편하게 출입할 수 있었어요(문화재 마킹 금지). 남문 배경으로도 한 컷, 태극기 배경으로도 한 컷 꼭 남기시길 추천 드립니다.
남문 뒤쪽에 위치한 초가집과 기와집이에요. 상시 개방되어 있었고 반려견 출입 불가 표시는 따로 없었지만 저희는 입구에서만 사진을 남기고 왔답니다. 밖에서 보아도 너무 멋있죠?
조용한 산책로, 군자정은 꼭 가보세요!
남문에서 초가집 기와집을 지나 한 5분~10분 정도 쭈-욱 걷다 보면 바로 군자정이 나타납니다. 작은 연못 가운데에 멋진 정자가 있고, 뒤쪽으로는 엄청난 산책로가 이어져 있어요. 군자정(정자)도 멋있지만 뒷쪽 산책로도 잘 관리가 되어있고 정말 좋더라구요. 군자정 또한 엄청 큰 정자인데다 주변을 둘러싼 나무들이 전부 벚나무라 사계절 내내 멋있는 풍경을 볼 수 있는 곳이겠구나 싶었답니다. 아 참, 군자정 연못에는 물고기도 살고 있어요! :)
대숲바람길 넘어서 골정저수지까지
군자정 뒤쪽 산책로를 따라 걷다가 조그마한 옆길로 빠져 나오면 대숲바람길 표지판이 보인답니다. 오돌토돌하지만 자갈 길을 따라 걷다 보면 짧지만 엄청나게 우거진 대나무숲 이 나타나요. 군자정까지 걸어오는 데 더위로 살짝 힘들었다면 대숲바람길에서 한 숨 쉬어가기 좋더라구요. 울창하게 숲을 이루고 있어서 그늘져 시원했습니다. (여름에는 해충 기피제를 꼭 뿌려주세요)
대숲바람길을 지나 한 3분 정도 또 마을 길을 걷다 보면 마지막 장소인 골정지에 도착! 골정 저수지도 벚나무가 둘러싼 벚꽃 맛집인데다, 여름에는 저수지에 연꽃이 가득 핀다고 합니다. 특히 여기는 동네 분들 산책 공원으로도 조성이 되어 있어서 운동 기구나 벤치, 포토존도 아주 많더라구요. 봄에는 벚꽃 보러, 여름에는 연꽃 보러 준비하시고 오면 아주 좋을 것 같았어요.
점심시간 조금 지나서 방문하니 평일인데도 동네 분들이 많이 나와 계셨는데, 앞서 방문했던 곳들 보다 훨씬 큰 공원이라 산책하거나 사진 찍는 데에 불편함은 없었습니다. 골정 저수지에서 10분 정도 걸으면 풍락루에 도착할 정도로 작은 마을에 알차게 코스를 짤 수 있으니 날씨와 아이들 컨디션에 따라 지도를 참고해서 주변 장소들을 추가하셔도 좋을 것 같아요.
오늘은 반려견과 함께 충남 당진 여행할 때 방문하기 좋은 산책 코스를 소개해드렸어요. 다른 분들도 우리도 좋은 공간에 함께 오래 방문할 수 있도록 펫티켓과 에티켓 꼭 지켜주시길 바라요.
✔️ 반려생활 에디터 호가호수가 뽑은 POINT !
• 왕복 4-50분 정도 코스대로 도보 산책하기 좋아요.
• 주차는 면천읍성에 가능하며, 공원마다 화장실도 있습니다.
• 당진시에서 지정한 코스를 참고해서 추가하셔도 좋아요!
※ 위 정보는 2024년 05월에 작성된 정보로, 이후 변경될 수 있으니 방문 전에 반드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저작권자 ⓒ반려생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반려동물 뉴스 노트펫,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