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낮의 도둑...?' 트럭에 있던 아이스박스 통째로 훔쳐서 달아난 동물
2024.07.17 15:18:24 김은향 기자 uasd123@naver.com[노트펫] 대낮에 한 야생곰이 트럭에 있던 아이스박스를 통째로 훔쳐서 달아나는 사건이 발생했다고 지난 15일(현지 시간) 미국 시사주간지 뉴스위크가 보도했다.
매체에 따르면, 미국의 한 인스타그램 유저는 캘리포니아 에메랄드베이 주립공원에 가족과 함께 하이킹을 하러왔다가 공원 주차장에서 믿을 수 없는 광경을 목격했다.
당시 주차장에는 야생곰 한 마리가 트럭 위에 올라가있었단다.
유저가 지난달 28일 인스타그램에 게재한 영상은 누군가의 트럭에 올라간 야생곰을 담고 있다.
영상 속에서 곰은 트럭에 놓여있는 아이스박스를 입에 물고 있다. 남의 차에 올라가놓고선 뻔뻔하게 아이스박스까지 노리고 있는 모습.
결국 곰은 아이스박스가 굉장히 마음에 들었는지 입으로 아이스박스를 물고선 숲 쪽으로 달아났다.
유저는 영상 캡션을 통해 트럭 짐칸에 아이스박스를 두지 말아야한다고 당부했다.
아마 곰은 아이스박스 안에서 음식 냄새를 맡은 것으로 보인다. 매체에 의하면, 곰의 후각은 냄새를 잘 맡는 블러드하운드(Bloodhound)보다 약 7배나 더 발달했단다.
영상을 본 네티즌도 음식을 함부로 방치해선 안 된다는 의견을 내놨다.
이들은 "음식을 방치하지 마세요. 곰은 매우 예민한 후각을 갖고 있습니다. 그들을 유혹하지 마세요", "아이스박스는 개방된 곳에 두지 않아야합니다"라고 강조했다.
이밖에 "곰은 똑똑합니다. 음식을 제대로 관리해야한다는 걸 잊지 마세요", "대낮의 도둑" 등의 반응이 있었다.
ⓒ 반려동물 뉴스 노트펫,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