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자에 버려진 고양이 귀가 무려 4개...'그래도 너무 사랑스러워'

2024.08.05 15:21:02    김은향 기자 uasd123@naver.com
ⓒTrue Rescue
 

[노트펫] 상자에 버려진 채 발견된 동물들 가운데 귀가 무려 4개 달린 고양이가 있었다. 하지만 문제될 건 없었다. 다른 아이들보다 귀가 2개 더 달린 것뿐이었기에.

 

지난 1일(현지시간) 미국 피플지(誌)에 따르면, 미국 테네시주에 위치한 동물 구조대 'True Rescue'는 상자에 버려진 고양이들을 보호하게 됐다.

 

신기하게도 버려진 고양이들 중에서 '오디오(Audio)'라 불리는 수컷 새끼 고양이는 귀를 4개나 가지고 있단다.

 

ⓒTrue Rescue
 

 

구조대는 지난달 31일 페이스북을 통해 "극도로 희귀하니까 귀를 빌려주세요"라는 내용의 글과 함께 오디오의 사진을 공개했다.

 

사진 속의 오디오는 귀 4개를 쫑긋 세운 채 앞을 응시하고 있다. 아직 세상의 때가 묻지 않은 모습이 몹시 천진난만하고 사랑스럽다.

 

귀가 4개나 있다면, 혹시 청각에 이상이 있진 않을까. 하지만 구조대에 의하면, 오디오는 희귀한 유전자 돌연변이를 가지고 있을 뿐 귀 내부는 정상이란다.

 

구조대는 "녀석은 태어난 지 8~9주 정도 됐으며 몸무게는 2파운드(약 0.9kg)입니다. 추가로 귀를 청소해야하는 것 외에는 아무런 문제가 없을 것입니다"라고 말했다.

 

ⓒTrue Rescue

 

비록 오디오는 일반적인 고양이들과 다른 모습으로 태어났지만, 많은 이들로부터 사랑을 받고 있다.

 

오디오의 사연을 알게 된 네티즌은 "정말 사랑스럽고 귀여워요! 4개의 귀도 사랑합니다", "사랑스러워요. 그가 곧 영원한 보금자리를 찾길 기도해요" 등의 반응을 보였다.

 

아울러 일부 사람들은 "저는 녀석을 입양할 거예요. 저한테 메시지를 보내주세요", "입양갈 시기가 되면 개인적으로 연락해도 될까요?"라며 입양 의사를 표현하기도 했다. 

ⓒ 반려동물 뉴스 노트펫,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