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캠핑장 NEW OPEN 마포구 반려동물 캠핑장

안녕하세요! 큰 개와 작은 개가 함께 지내는 반려생활 여행 에디터 호가 호수네입니다! 사이즈, 견종 제한 걱정 없이 함께 갈 수 있는 진짜 펫 프렌들리한 공간 소개해드릴게요.


한강 피크닉은 [마포구 반려동물 캠핑장]

≫ 위치 : 서울특별시 마포구 마포나루길 216 난지2호
≫ 동반 규정 : 법적 맹견 제외한 모든 견종 입장 가능(동물등록 필수)
≫ 운영 시간 : 오전 10시부터 오후 9시까지 종일 이용 가능, 월요일 휴무

      🔉 방문 전 참고해주세요! 
     - 하천법 상 취사, 야영 불가한 지역으로 포장 음식 등 비조리 식품만 반입 가능합니다.
     - 서울시공공서비스예약 사이트에서 사전 예약 후 당일 방문 필수입니다.
     - 현재 8월 22일까지만 예약을 받고 있으며, 1인당 1번만 예약 가능합니다.

 

 드디어 오픈한 한강공원 반려동물 캠핑장 

 

6월 말 개장식을 크게 치르며 마포구에서 야심차게 준비한 반려동물 캠핑장이 개장식 이후 한 달여 간의 보수기간을 거쳐 드디어 7월 23일 정식 개장을 했습니다.

 

현재는 8월 22일까지 무료 예약 가능하며, 서울시 공공서비스 예약 사이트에서 사전 예약 접수를 받고 있어요.

 

이 기간 내에 1인당 1번만 예약이 가능하며, 무료 예약 기간 이후에는 유료로 전환이 될 지 아직 정해진 바는 없다고 합니다.

 

 

마포 반려동물 캠핑장은 대형견 사이트와 중소형견 사이트로 나뉘어져 있는데요. 법적 맹견 외에 견종은 제한이 없으며, 사이즈 측정은 체고 40cm 기준으로 나누고 있습니다.

 

대형견 사이트는 총 3개, 중소형견 사이트는 총 17개의 사용 구역이 있으며, 마포구 주민들의 편의를 위해 전체 사이트의 70%는 마포구민 전용 예약으로 운영되어 타지역 방문객의 경우에는 대형견 사이트 1개, 중소형견 사이트 6개만 예약이 가능합니다.(현재 타지역 방문객 사이트 예약 마감) 

 

 안전하게 단독 사용 가능한 데크 사이트 

 

사전 예약 후 방문하게 되면 현장에서 방문 순서대로 데크를 고를 수 있게 됩니다. 저희는 운동장 바로 앞에 위치한 사이트에 자리를 잡고, 준비해 온 타프와 의자, 테이블을 설치해줬어요. 데크가 조금 작긴 하지만 깔끔해서 돗자리만 깔아도 아이들과 편하게 쉴 수 있었습니다.

 

취사가 불가한 점이 아쉽지만 도시락을 미리 준비해서 피크닉 가득 방문하는 것이 가장 좋을 것 같고, 캠핑장 바로 옆에 GS25 편의점과 BHC 치킨 가게도 있어서 큰 불편함은 없어 보였어요.

 

다만 캠핑장 내에 쓰레기통이 따로 비치되어 있지 않으니 발생한 쓰레기는 퇴실시 모두 가지고 가야하고, 편의점 옆에 분리수거 해주시면 된답니다.(반려견 배변 역시 마찬가지로 처리)

 


 

각각의 사이트에는 작은 문이 있는데요. 걸쇠가 있어서 문을 닫고 사이트 안에서 시간을 보내도 되지만, 다른 사이트에 개가 없을 때에나 다른 사이트 개들과도 친하게 지낼 수 있는 사이가 되었다면 마음껏 열어두고 시간을 보내도 된답니다.

 

저희는 비가 내린 직후에 방문해서 그런지 한참을 저희만 단독으로 사용하게 되어서 문을 열어두고 아주 편하게 있었어요. 아이들도 돗자리에 누워 쉬다가 다시 장난감을 들고 나가서 뛰어 놀다가 반복하며 자유롭게 놀았습니다.

 

 한강을 바라보며 뛰고 먹고 놀 수 있는 곳 

 

대형견 사이트는 한강 바로 옆에 위치해 있어서 해 질 무렵까지 머무는 경우 멋진 노을과 한강 다리의 야경도 즐길 수 있어요. 대형견 운동장은 생각보다 작았지만 1사이트 당 1마리 입장 가능 기준이 있기 때문에, 2~3마리 정도가 뛰기에는 적당했던 것 같아요. 중소형견 사이트의 놀이터는 엄청 크답니다!

 

운동장 바닥은 흙이나 잔디가 아니라 관리자 분께서 수시로 물청소를 하셨고, 아무래도 조금 더 위생적일 것 같았어요.

 


 

사이트마다 일반 데크(울타리 X)도 2개씩 정도는 마련되어 있었고, 저희가 방문했을 당시에 예약하지 않은 팀이 현장 방문으로 입장했던 것을 보아 운이 좋으면 산책하다가 한 번 들러서 입장할 수도 있을 것 같아요.

 

다만 현재 8월 22일까지 접수 받는 전 지역 예약은 마감되었기 때문에 이후에 바뀌는 예약 방식에 대해서도 자세하게 알아보아야 할 것 같습니다. 캠핑장 내부 환경과 동반 규정에 대한 부분은 상당히 만족스러웠기때문에 소개해드렸어요.

 

오늘은 서울시 마포구에서 야심차게 내놓은 반려견 전용 공간, ‘마포구 반려동물 캠핑장’을 소개해드렸어요. 다른 분들도 우리도 좋은 공간에 함께 오래 방문할 수 있도록 펫티켓과 에티켓 꼭 지켜주시길 바라요!

 ✔️ 반려생활 에디터 호가호수가 뽑은 POINT !  

• 견종 제한 없이 입장 가능한 국가 운영 캠핑장이에요.
• 울타리가 쳐진 데크를 이용하는 방식으로 보다 자유롭고 편해요.
• 데크 사이트 주변은 적당한 그늘과 한강 바람으로 꽤 시원해요.

 

※ 위 정보는 2024년 08월에 작성된 정보로, 이후 변경될 수 있으니 방문 전에 반드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저작권자 ⓒ반려생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반려동물 뉴스 노트펫,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