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시, '2024 안산 펫 페스티벌' 오는 5일 와스타디움서 개최
2024.10.04 13:34:04 김승연 기자 ksy616@inbnet.co.kr
[노트펫] 경기 안산시(시장 이민근)는 오는 5일 안산 와스타디움 서측 잔디부지에서 '2024 안산 펫 페스티벌'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3일 시에 따르면, 이번 행사는 반려인 천만 인구 시대를 맞아 올바른 반려동물 문화를 정착시키고 유기견 없는 도시를 만들고자 하는 취지로 진행된다. 지난해에 이어 개최되는 이번 페스티벌은 반려인과 비반려인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선보일 예정이다.
페스티벌에서는 ▲강아지와 함께 장애물을 빨리 건너는 '장애물 운동회' ▲동물과 함께하는 '애니멀 마술쇼' ▲강아지와의 교감 정도를 측정하는 '너는 내 운명' 레이스 등이 펼쳐진다.
이외에도 ▲펫티켓과 올바른 산책 방법을 알려주는 '산책 그룹 훈련' ▲반려견 관절 스트레칭 수업 ▲개인기 놀이 그룹수업 ▲전문가와 함께하는 반려동물 세미나 등 올바른 반려문화 조성을 위한 프로그램도 진행된다.
아울러, ▲반려견 바디 페인팅 ▲이름표 만들기 ▲캐리커처 등 상시 부스와 동물보호정책 홍보 및 펫티켓 캠페인도 함께 운영될 예정이다.
이민근 안산시장은 "반려인과 반려동물 모두가 안전한 행사로 진행할 수 있도록 관계부서와 적극적으로 협력할 예정"이라며 "사람과 함께 살아가는 반려동물의 중요성을 알아가는 행사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 반려동물 뉴스 노트펫,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