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시, 이동식 반려견 놀이터 '반려동물 FESTA' 내달 8일까지 운영

2024.10.23 10:58:50    김승연 기자 ksy616@inbnet.co.kr
사진=의정부시청 제공(이하)

 

[노트펫] 경기도 의정부시는 오는 26일부터 다음 달 8일까지 이동식 반려견 놀이터인 '반려동물 페스타(FESTA)’를 운영한다고 23일 밝혔다.

 

시에 따르면 '이동식 반려견 놀이터'는 주말은 ▲10월 26~27일 민락리틀야구장 옆(낙양동 764) ▲11월 2~3일 직동근린공원 호원실내테니스장 옆(호원동 산33-6)에서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운영한다.

 

해당 기간 외에는 ▲민락리틀야구장 옆 반려견 놀이터가 11월 1일까지 ▲직동근린공원 호원실내테니스장 옆 반려견 놀이터는 11월 8일까지 무인으로 자율 운영한다.

 

이번 행사는 목줄 없이 뛰어놀 수 있는 ‘반려견 놀이터’와 반려인과 비반려인 누구나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채로운 '체험 프로그램'으로 구성했다.

 

먼저 놀이터에는 반려견들이 뛰어놀 수 있는 다양한 어질리티 시설과 촬영구역(포토존)을 설치한다. 체험 공간(부스)에서는 ▲해충방지제 만들기 ▲위생미용 ▲리드줄 만들기 ▲풍자화(캐리커쳐) ▲반려견 성향 검사(테스트) 및 행동교정상담을 제공한다.

 

반려견 놀이터는 광견병 접종과 동물 등록이 완료된 반려견만 이용 가능하다. 안전을 위해 오전 10시~오후 3시는 중소형견, 오후 3시~5시는 대형견으로 체고별 이용 시간을 나눠 운영한다.

 

정보무늬(QR코드)를 이용한 온라인 예약 신청이 우선이며, 현장 신청도 가능하다. 체험 공간(부스)은 별도의 예약 없이 누구나 즐길 수 있다.

 

시 관계자는 "화창한 가을 반려동물과 함께 특별한 추억을 쌓길 바란다"며 "반려인, 비반려인의 상호 존중과 이해를 바탕으로 사람과 동물이 조화롭고 행복한 환경을 조성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 반려동물 뉴스 노트펫,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