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시, '2024 반려견 산책 교육' 진행

2024.11.08 13:16:52    김승연 기자 ksy616@inbnet.co.kr

 

사진=의정부시청 제공

 

[노트펫] 경기 의정부시(시장 김동근)는 오는 16일과 23일, 시청 앞 평화의 광장에서 반려견과 함께하는 '반려견 산책 교육'을 진행한다고 8일 밝혔다.

 

시에 따르면 이번 교육은 '반려동물 문화교실 사업'의 일환으로, 반려인과 비반려인 간의 갈등을 해소하고 올바른 반려견 산책 문화를 정착시키기 위해 마련됐다.

 

교육 내용은 동물등록, 목줄 착용, 배설물 수거 등 기본적인 공공 예절 교육을 포함하며, 문제 행동 교정 및 산책 요령 실습도 진행된다.

 

동물등록과 광견병 예방접종을 완료한 반려견 가족 30가구를 모집하며, 신청은 정보무늬(QR코드)를 통해 가능하다. 참여 인원이 초과할 경우 무작위 전산 추첨으로 선정되며, 개별 안내가 이뤄진다.

 

최현미 도시농업과장은 "이번 교육을 통해 반려인의 양육 능력을 향상시키고, 비반려인과 반려인이 안전하고 행복하게 공존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반려동물 교육 프로그램을 마련해 성숙한 반려동물 문화를 정착시키겠다"고 전했다.

 

'반려견 산책 교육' 관련 더 자세한 사항은 시청 홈페이지의 새소식란을 확인하거나 시 도시농업과로 문의하면 된다.

 

ⓒ 반려동물 뉴스 노트펫,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