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 공원에서 반려동물로 추정되는 여우 발견, 동물 보호소에서 가족 기다려

2025.02.13 11:30:57    박찬울 기자 cgik92@inbnet.co.kr

 

[노트펫] 전주 시내의 한 공원에서 발견된 여우가 마취 포획돼 현재 동물보호소에서 보호 중이다.

 

이 여우는 지난 11일 전북 전주 소리로 54에서 발견됐다. 흰색, 갈색, 검은색이 섞인 털을 가진 수컷 여우로, 몸무게는 5.24kg이며 2024년생으로 추정된다.

 

 

생김새로 보아 이 여우는 '마블 폭스'인 것으로 보인다. 마블 폭스는 일반적인 붉은 여우의 색 변이 중 하나로, 주로 인간이 인위적으로 교배해 만들어낸 품종이며 야생에서는 거의 발견되지 않는다.

 

또한 발견된 위치가 지도상 덕진체련공원인 것으로 볼 때, 누군가 반려동물로 키우다가 잃어버리거나 유기된 것으로 추정된다.

 

네이버 지도 거리뷰 캡처 화면

 

공고 기간인 2월 20일까지 주인을 확인할 수 없는 경우 여우의 소유권은 지자체로 이전되며, 일반인도 입양이 가능하다.

 

관련 정보나 문의사항이 있는 경우 행복한동물병원(063-244-0090)으로 연락하면 된다.

 

* 이 기사는 농림축산검역본부 동물보호관리시스템 유기동물 공고를 토대로 작성됐습니다.

 

해당 유기동물 공고는 동물보호관리시스템 웹사이트에서 더 자세히 볼 수 있습니다.

ⓒ 반려동물 뉴스 노트펫,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