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존재 자체가 효도' 붕어빵 같은 아기곰 애교에 정신 못 차리는 어미 북극곰
2025.02.21 13:02:55 김은향 기자 uasd123@naver.com[노트펫] 붕어빵 같은 아기곰의 장난스러운 애교를 받아주는 어미 북극곰이 소셜미디어에서 많은 이들에게 감동을 안겼습니다.
지난 13일(현지 시간) 미국 매체 마이애미 헤럴드에 따르면, 여러 야생동물이 서식하고 있는 캐나다에서 놀라운 동물들이 포착됐습니다.
이 동물들은 바로 멸종위기종인 어미 북극곰과 아기 북극곰이었는데요. 아기곰은 어미곰을 무척 좋아해서 껌딱지처럼 붙어있답니다.
야생동물 사진작가 드류 해밀턴(Drew Hamilton) 씨는 지난 5일 자신의 인스타그램 계정에 "입맞춤. 엄마들은 이해할 겁니다"라는 내용의 글과 함께 영상 하나를 공개했습니다.
영상 속에서 아기곰은 어미곰의 배 위에 올라가 있습니다. 이 시간이 굉장히 좋았는지 어미곰에게 뽀뽀를 하면서 장난스럽게 애교를 부리네요.
이어 아기곰은 어미곰의 머리까지 올라가 목을 껴안으며 비비적거리는 등 다소 거칠게(?) 애정을 표현했습니다.
어미곰은 아기곰의 무지막지한(?) 애교에 정신을 못 차리는 듯했지만, 그래도 제 새끼가 예쁘다고 아기곰을 안아줬습니다.
아기곰이 자꾸 몸 위로 올라와 귀찮게 해도, 어미곰은 자신과 꼭 빼닮은 아기곰의 장난을 사랑으로 받아줍니다.
사람들도 자기 자식을 지극히 사랑하듯이, 어미곰도 자신의 새끼를 향한 모성애를 감출 수가 없나 봅니다.
해당 영상은 21일 기준 2만 개 이상의 '좋아요'를 기록했으며, 많은 네티즌의 호응을 얻었습니다. 이들은 "어미가 가장 좋아하는 시간", "훌륭하네요", "무척 아름답습니다", "아기에게 매우 친절하구나"라며 감탄했습니다.
ⓒ 반려동물 뉴스 노트펫,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