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존재 자체가 효도' 붕어빵 같은 아기곰 애교에 정신 못 차리는 어미 북극곰

2025.02.21 13:02:55    김은향 기자 uasd123@naver.com
ⓒInstagram/Drew Hamilton
 

[노트펫] 붕어빵 같은 아기곰의 장난스러운 애교를 받아주는 어미 북극곰이 소셜미디어에서 많은 이들에게 감동을 안겼습니다.

 

지난 13일(현지 시간) 미국 매체 마이애미 헤럴드에 따르면, 여러 야생동물이 서식하고 있는 캐나다에서 놀라운 동물들이 포착됐습니다. 

 

이 동물들은 바로 멸종위기종인 어미 북극곰과 아기 북극곰이었는데요. 아기곰은 어미곰을 무척 좋아해서 껌딱지처럼 붙어있답니다.

 

ⓒInstagram/Drew Hamilton
 

야생동물 사진작가 드류 해밀턴(Drew Hamilton) 씨는 지난 5일 자신의 인스타그램 계정에 "입맞춤. 엄마들은 이해할 겁니다"라는 내용의 글과 함께 영상 하나를 공개했습니다.

 

영상 속에서 아기곰은 어미곰의 배 위에 올라가 있습니다. 이 시간이 굉장히 좋았는지 어미곰에게 뽀뽀를 하면서 장난스럽게 애교를 부리네요.

 

ⓒInstagram/Drew Hamilton

 

ⓒInstagram/Drew Hamilton

 

이어 아기곰은 어미곰의 머리까지 올라가 목을 껴안으며 비비적거리는 등 다소 거칠게(?) 애정을 표현했습니다.

 

어미곰은 아기곰의 무지막지한(?) 애교에 정신을 못 차리는 듯했지만, 그래도 제 새끼가 예쁘다고 아기곰을 안아줬습니다.

 

아기곰이 자꾸 몸 위로 올라와 귀찮게 해도, 어미곰은 자신과 꼭 빼닮은 아기곰의 장난을 사랑으로 받아줍니다.

 

ⓒInstagram/Drew Hamilton

 

사람들도 자기 자식을 지극히 사랑하듯이, 어미곰도 자신의 새끼를 향한 모성애를 감출 수가 없나 봅니다.

 

해당 영상은 21일 기준 2만 개 이상의 '좋아요'를 기록했으며, 많은 네티즌의 호응을 얻었습니다. 이들은 "어미가 가장 좋아하는 시간", "훌륭하네요", "무척 아름답습니다", "아기에게 매우 친절하구나"라며 감탄했습니다. 

ⓒ 반려동물 뉴스 노트펫,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