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삶의 목적

2015.04.13 14:52:08    서유민 기자 youmin88@inbnet.co.kr
ⓒ노트펫 W. 브루스 카메론 지음 이창희 옮김 페티앙북스 펴냄(2014)

떠돌이 잡종개, 사랑받는 애견, 인명구조견, 유기견으로서의 네 번의 삶 

 

전생의 기억을 간직한 채 끊임없이 환생하는 개의 눈물콧물배꼽 빼는 일편단심 사랑 찾아 삼만리 

 

 

[드림웍스]에서 영화제작 준비 중인『내 삶의 목적』은 뉴욕 타임스 52주간 베스트셀러 자리를 지키며 미국의 수백만 애견인들 사이에서 ‘베일리 앓이’ 열병을 일으켰고, 최근 뉴욕타임스 베스트셀러 리스트에 올랐던 책들 중 가장 높은 독자 평점을 받아 이슈가 되었다. 전생의 기억을 고스란히 간직한 채 수차례 환생하는 동안 자기 삶의 목적이 무엇인지 알게 되는 사랑스러운 캐릭터의 개가 이끌어 나가는 이 이야기에는, 과학수사대, 뱀파이어나 좀비, 꽃미남, 초능력자도 없고 음모, 치정, 살인사건은 커녕 자극적인 묘사 한 구절 찾아볼 수 없지만 그 어떤 이야기보다도 몰입력있다는 평가를 받았다.

 

 

미국의 베스트셀러 작가이자 평범한 애견인이기도 한 W. 브루스 카메론은 직접 개를 키우며 느끼고 배운 것들, 즉 개를 키워본 사람이라면 누구나 공감할 법한 무용담, 상처, 치유, 우정, 사랑, 웃음, 눈물, 기쁨, 그리고 감동적인 일화들을 허구 속에 잘 녹여내 마치 실화를 읽는 듯한 느낌을 만들어냈다. 떠돌이 잡종개, 사랑받는 애견, 인명구조견, 유기견으로서의 네 가지 삶의 과정을 모두 다 사실적으로 묘사해 내기 위해 작가는 수많은 애견 관련 전문인들에게 도움을 청하고 관련 서적을 통해 지식을 섭렵했다고 밝혔으며 독자들의 빗발치는 요청 속에서 집필한 후속작, [a dog’s journey] 역시 압도적으로 높은 독자평점과 함께 큰 인기몰이 중이다.

 

저자 W. 브루스 카메론은 뉴욕타임스 베스트셀러인 [내 딸과 데이트하려면 지켜야 할 여덟 가지 규칙 (8 Simple Rules for Dating My Teenage Daughter)]의 저자로, 이 책은 ABC 방송에서 시리즈물로 제작되어 인기를 끌기도 했다. 카메론은 미국 신문칼럼니스트협회가 시상하는 유머 칼럼니스트 상을 두 번 받았고 매주 기고하는 전국 연합 칼럼은 50여 개 신문에 실린다. 카메론은 캘리포니아에 살고 있다. 웹사이트는 www.brucecameron.com과 www.adogspurpose.com이다. 

 

 

 

ⓒ 반려동물 뉴스 노트펫,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