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려견과 함께 동물매개활동 참여하세요
2016.05.23 13:42:38 김세형 기자 eurio@inbnet.co.kr서울시, 다음달 30일까지 100팀 모집
서울시가 다음달 30일까지 시가 주관하는 동물매개활동에 자신의 반려견과 함께 참여할 동물매개활동 자원활동 참여자 100명을 모집한다.
동물매개활동은 동물과 함께 즐거운 시간을 보내는 것을 통해 사람들의 정서적, 심리적인 안정과 신체적인 발달을 촉진시켜 삶의 질을 향상시키고 긍정적 시민의식을 전환을 유도하는 활동이다.
반려견이 있는 서울시민이면 누구나 동물매개 자원활동에 신청 가능하다. 전화(02-715-2445)나 인터넷 카페 서울시동물매개자원활동(http://cafe.naver.com/seoulwithaaa)로 신청하면 된다. 교육비는 무료이다.
총 45시간의 △반려견에 대한 이해 △동물 행동학 △동물매개활동 △아동 및 청소년 발달심리 등의 교육을 받고, 가능하다고 판단되는 경우 필요한 경비를 지원받아 올해 연말까지 자원활동을 펼치게 된다.
함께 참여하는 반려견은 정기적인 검진을 통해 기본적인 위생점검과 건강관리를 받을 수 있다.
서울시는 올해부터는 동물매개활동 대상 범위를 사회복지관의 한부모 가정, 다문화 가정 등 저소득 가정과 위기에 처한 아동 청소년의 소규모 생활공간인 그룹 홈으로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김창보 시민건강국장은 “동물매개 자원활동을 통해 사회봉사도 하고 반려동물에 대한 우리사회의 인식도 긍정적으로 전환시킬 수 있는 계기가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 반려동물 뉴스 노트펫,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