겨울철 반려견 발 보호법 ABC

2017.01.18 16:55:48    김국헌 기자 papercut@inbnet.co.kr

 

추운 겨울 맨발로 길을 돌아다닌다고 생각해보면, 반려견의 고통을 공감할 수 있다. 겨울에 반려견의 소중한 발을 보호하는 방법 3가지를 미국 피플지(誌)가 지난 17일(현지시간) 소개했다.

 

1. 건조하게 유지시켜주세요!

 

반려견의 발을 건조하게 유지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미국 동물학대방지단체 ASPCA(American Society for the Prevention of Cruelty to Animals)는 산책 뒤에 마른 수건으로 발과 몸 전체를 닦아주라고 권장했다.

 

물기, 얼음, 염화칼슘 등 반려견이 핥으면 해로운 화학물질을 없앨 수 있다. 입구에 매트를 깔아두는 것도 도움 된다.

 

2. 부츠를 신겨주세요!

 

겨울철에 신발은 스웨터만큼 중요한 보온 장비다. 반려견의 발을 보호하고, 따뜻하게 해주기 위해 신발을 신기는 것이 좋다.

 

반려견이 신발에 적응할 수 있도록 먼저 실내에서 신겨주고, 돌아다니게 해본다. 반려견이 잘 적응하면, 외출할 때 신겨서 나가본다.

 

3. 발톱을 관리해주세요!

 

 

 

발톱을 제때 다듬어주는 것도 발 건강에 중요하다. 동물병원이나 애견미용실에서 발톱을 다듬어주는 서비스를 하지만, 가정에서도 도구만 갖추면 주인이 쉽게 할 수 있다.

 

최근에는 발톱 전동 그라인더도 출시돼, 간편하게 발톱을 다듬을 수 있다. ASPCA는 발톱을 다듬은 후 마르고 갈라진, 거친 발바닥에 보습 밤을 발라주면 좋다고 조언했다.

ⓒ 반려동물 뉴스 노트펫,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