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 13일 '반려동물 한마음 축제' 개최

2017.05.04 15:05:27    김건희 기자 com@inbnet.co.kr

경기도 수원시는 성숙한 반려동물 문화를 정착시키기 위한 '2017년 수원 반려동물 한마음 축제'를 13일 권선구청 옆 잔디광장에서 개최한다.

 

4일 수원시에 따르면 시 승격 68주년을 기념해 열리는 이날 행사에선 '680m 반려견 리드 줄 만들기'로 시작된다.

 

이날 행사는 개와 고양이를 비롯한 모든 반려동물과 시민들이 함께 참여할 수 있어, 반려동물과의 어울림 한마당이 펼쳐질 전망이다.

 

ⓒ노트펫

 

특히 수원의 랜드마크 8곳(수원화성, 수원시청, 수원역, 수원교육지원청, 수원월드컵경기장, 화장실 박물관 '해우재', 행궁동 벽화마을, 통닭 거리)을 재현한 공간을 통해 '우리 동네 여행하기'가 진행된다.

 

'우리 동네 여행하기' 프로그램은 동물보호법에 관한 문제를 풀어보는 '도전 골든벨', 반려견과 함께 산책하기, 반려견 허들 경기, 반려견 포토존, 수제 간식 만들기 등 다양한 내용으로 꾸며져, 참가자들에게 재미를 더할 전망이다.

 

이날 참가자들은 반려동물과 함께 정해진 행사구역을 체험 후 스탬프를 받으면, 그 개수에 따라 사은품도 지급받게 된다.

 

조기동 수원시 생명산업과장은 "이번 축제를 통해 반려동물의 생명을 존중하고, 학대하지 않는 성숙한 반려동물 문화가 정착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 반려동물 뉴스 노트펫,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