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0회 동물사랑사진 공모전 개최

2017.07.10 09:10:58    김세형 기자 eurio@inbnet.co.kr

7월 한달간 온라인 공모..'원헬스' 주제

 

 

농림축산검역본부는 '동물과 사람의 조화로운 원헬스, 원웰페어(One-Health, One-Welfare)를 주제로 제10회 동물사랑사진 공모전을 개최한다.

 

원헬스, 원웰페어는 세계동물보건기구(OIE)에서 발표한 개념으로 사람과 동물의 보건 및 복지가 불가분의 관계임을 강조한다.

 

이번 공모전은 이달 말까지 온라인 접수된 작품을 심사, 15개 작품을 선정해 오는 9월8일 당선작을 발표한다.

 

선정된 작품은 농림축산식품부 장관상(대상)을 포함한 상장과 상금이 지급되며, 동물보호관련 홍보자료로 활용된다.

 

대상 1인에게는 농림축산식품부장관상과 200만원의 상금이, 최우수상 1인에게는 농림축산검역본부장상과 100만원의 상금이 주어진다.

 

이외에 우수상 3인(상금 30만원), 장려상 10인(상금 10만원)을 뽑는다.

 

참여를 희망하는 이들은 동물보호관리시스템(www.animal.go.kr)을 접속, 응모하면 된다.

 

문운경 검역본부 동물보호과장은 "사람과 동물의 아름다운 공존을 구현한 작품이라면 국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며 "우리사회의 구성원이 된 반려동물과 우리가 부득이하게 이용하는 농장동물, 실험동물 등에 대한 사회적 의미를 재조명하는 계기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반려동물 뉴스 노트펫,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