쓰레기통에 고양이 버린 소녀..CCTV 덜미에 자수

2017.08.30 16:23:30    김국헌 기자 papercut@inbnet.co.kr
12세 소녀가 이웃집 쓰레기통에 몰래 검은 고양이를 투기했다. [동영상 캡처 화면]

 

[노트펫] 소녀가 쓰레기통에 고양이를 버리는 보안카메라 영상이 확산된 후 비난이 일자, 그 소녀가 자수했다고 영국 일간지 데일리메일이 지난 29일(현지시간) 보도했다.

 

지난 17일 영국 잉글랜드 험버사이드 헐 시(市) 주택가에서 청바지에 분홍색 티셔츠 차림의 12세 소녀가 검은 고양이를 이웃집 대형 쓰레기통에 버리는 모습이 이웃집 보안카메라에 포착됐다.

 

소녀는 고양이가 쓰레기통에서 빠져나오지 못하게, 쓰레기통 뚜껑을 꽉 닫는가 하면, 쓰레기통 위에 쓰레기봉투를 얹기까지 했다.

 

험버사이드 경찰서 대변인은 “12세 소녀가 어머니와 함께 경찰서에 와서 자신이 동영상 속 소녀라고 자수했다”며, 현재 동물복지법에 따라 소녀가 고양이를 학대했는지 수사 중이라고 밝혔다.

 

진 앳킨슨(68세)은 다음날 자택 보안카메라에 담긴 소녀의 행동을 보고 놀라서, 쓰레기통을 확인했지만, 다행스럽게도 고양이는 도망친 뒤였다. 쓰레기통 뚜껑은 열려있었고, 쓰레기는 바닥에 흩어져있었다.

 

동물애호가인 앳킨스는 소녀의 행동에 분노해서, 보안카메라 영상을 공개했다.

ⓒ 반려동물 뉴스 노트펫,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