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이의 식사
고양이에게 사료를 주는 방법에는 여러 가지가 있습니다.
먼저 통조림 사료를 줄 것인지, 마른 건사료를 줄 것인지 결정할 필요가 있습니다. 통조림 사료는 70~85%의 수분을 함유하고 있으며 보통은 건사료보다 약간 더 비싸고 건사료는 대부분 값이 더 저렴합니다.
새 사료를 줄 때는 포장지나 캔에 적힌 대로 고양이의 체중에 맞게 적당한 양을 주어야 하는데 포장지에 적혀있는 설명서가 가장 좋은 안내서 역할을 합니다.
만약 고양이를 입양한 경우 고양이 보호자나 보호시설에 요청해서 고양이가 먹었던 사료의 샘플을 받아보고 만약 수의사가 다른 사료를 추천해줄 경우 갑자기 너무 많은 변화를 주지 않도록 약 7일에 걸쳐 서서히 새 식단으로 바꿔주는 것이 좋습니다.
사료를 주기 전 씻기 편하고 품질이 좋은 사료그릇을 2개 정도 구매합니다.
고양이 수염은 매우 민감해서 자극을 받는 것을 좋아하지 않습니다.
사료를 먹을 때 수염을 자극하지 않는 평평하고 얕은 그릇을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단 쉽게 뒤집히지 않는 것이어야 합니다. 구입한 사료 그릇 중 한 곳에는 사료를 담고 다른 한 곳에는 물을 담습니다.
그릇 밑에 사료용 매트를 깔면 사료가 쏟아지지 않고 바닥도 보호할 수 있으므로 매우 유용합니다.
고양이는 항상 마실 수 있는 깨끗한 물이 필요하며 우유나 크림 등을 먹을 필요가 없고 너무 많이 먹으면 오히려 설사를 유발하게 만드는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고양이는 원래 채식을 하지 않으며 이는 고양이들의 식단에 매일 동물성 단백질이 포함되어야 한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주인이 채식주의자라고 해서 고양이도 함께 채식할 필요가 없으며 채식으로 고양이를 키울 경우 심각한 질병이나 심한 경우 사망에 이를 수 있습니다.
<이 정보 콘텐츠는 동물병원 종합 솔루션 선두기업 피엔브이에서 제공하고 있습니다>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