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해듀, 반려동물 한방 마사지·맞춤음식 강좌 추가 개설
[노트펫] 수의학 전문 임상교육 콘텐츠 업체 아이해듀(www.ihaedu.com)가 2018년 새해 1월과 2월 두 차례에 걸쳐 일반 보호자 대상 '반려동물 한방 마사지와 한방학적 맞춤 음식 알아보기' 강좌로 추가로 연다.
아이해듀는 이달 1, 2기 강좌를 진행했다. 이번 강의는 내년에 개설될 '본과정'에 앞서 진행하는 사전강의로 반려동물의 체질을 한방학적으로 해석하는 기본적인 방법부터 누구나 집에서 쉽게 해줄 수 있는 음식치료와 혈자리 지압 방법에 대해 배우게 된다.
이번 사전강의와 2018년도에 진행되는 본과정 모두 해마루 케어센터 신사경 센터장과 ARC국제 아로마테라피스트인 최혜정 테라피스트가 진행한다.
신사경 센터장은 "반려동물은 본래 가지고 태어난 기운을 얼마나 잘 관리하는지에 따라 건강한 삶이 결정된다"며 "특히나 마사지 등은 보호자가 조금의 노력만 한다면 반려동물에게 직접 해줄 수 있다"고 말했다.
한편 본과정은 '2018 음양오행을 바탕으로 한 우리아이 한방마사지', '2018 음양오행을 바탕으로 한 우리아이 맞춤음식'(가칭)으로 진행된다.
모두 이번 사전강의를 수강한 사람만이 수강할 수 있으며, 아이해듀 홈페이지에서 현재 사전강의 수강신청을 받고 있다.
자세한 사항은 아이해듀 홈페이지(www.ihaedu.com) 및 운영팀(070-4911-7921)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