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트펫] 아픈 반려견의 영양을 위한 도서 <강아지 영양학 사전>과 <아픈 강아지를 위한 증상별 요리책>이 출간됐다.
<강아지 영양학 사전>에서는 유견, 모견, 성견, 노견으로 나눠 반려견의 생애 주기별 필요한 영양소와 건강관리법, 식사 기준, 운동량 등을 소개한다.
다양한 식재료가 어떤 영양소를 함유하고 있는지, 영양소별 효능은 무엇인지를 설명하고, 반려견의 몸에 어떤 효과를 가져다줄 수 있는지에 대해 수록했다.
필요한 영양소를 보충하는 간단 레시피와 함께 발톱 관리, 출산 정보 등 생활 전반에 필요한 정보도 담겨 있다.
<아픈 강아지를 위한 증상별 요리책>에서는 구내염, 신장병, 백내장 등 반려견의 여러 질병을 치료한 반려인들의 레시피를 소개한다.
재료 준비와 방법이 간단한 것은 물론 음식으로 반려견의 병이 어떻게 나아졌는지 생생한 개선 과정을 실었다.
알레르기가 있어 음식을 가릴 수밖에 없는 아이들을 위한 대체 음식표부터 음식에 얽힌 진실과 거짓, 먹이면 안 되는 음식, 몸에 좋은 허브, 노화 방지에 좋은 영양소까지 알찬 영양 정보도 빠트리지 않고 모두 담았다.
요리를 다양하게 응용하고 싶다면 '한눈에 보는 영양 정보'를 참고해 소중한 반려견을 위한 자시만의 레시피를 만들어볼 수도 있다.
소중한 반려견의 음식을 제대로 알고 먹이고 싶은 견주들이라면 눈여겨볼 만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