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트펫] 역대 최악이라는 평가가 나오고 있는 미국 캘리포니아 산불이 잦아들 기미가 보이지 않고 있다.
안타까운 사연들과 함께 그래도 희망을 갖게 해주는 모습들도 속속 보여지고 있다.
소방헬기가 다가오는 화염 앞에서 주민과 함께 반려견을 함께 구조하는 동영상이 공개됐다.
LA 소방서 뉴스는 지난 19일(현지 시간) 소방헬기의 구조 동영상을 게시했다.
소방헬기 안에서 촬영된 이 영상은 헬기가 불이 꺼지고 연기가 나는 지역을 지나 산불로 짙은 연기가 나고 있는 곳으로 향하는 모습으로 시작된다.
소방헬기는 그 연기 속으로 그대로 들어가고, 구조대원들은 산꼭대기 하나에 캠핑카들이 여럿 모여 있는 모습에 사람이 없는지 확인한다.
그러다 미처 대피하지 못한 사람들이 눈에 띄자 착륙한 곳을 찾다가 캠핑카들이 위치해 있는 곳에서 좀 떨어진 산등성이에 착륙한다. 산등성이 아래에서는 연기와 함께 시뻘건 화염도 보인다. 짙은 연기에 시야 확보도 힘들어 보인다.
곧이어 구조대원들과 함께 주민이 자신의 반려견을 데리고 헬기 쪽으로 온다. 반려견이 겁에 질린 듯 헬기를 타지 않으려 하자 주민과 대원이 힘을 합쳐 간신히 헬기에 태우고 현장을 탈출한다.
헬기는 산꼭대기에 고립돼 있던 주민 3명과 반려견 2마리를 무사히 구조했다. 이 영상은 지난 9일 산타모니카 산맥에서 말리부를 향해 가던 산불 속에서 촬영된 것으로 알려졌다.
산불 진화에선 우리 119 소방헬기들이 어떤 상황과 맞닥뜨리는지도 알 수 있게 해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