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지적 댕댕이 시점에서 펼쳐지는 시간순삭 단짠단짠 힐링 스토리
[노트펫] 지난 11월 국내에서 개봉한 스티븐 스필버그의 영화 '베일리 어게인'의 원작 소설 『베일리 어게인(원제:a dog’s purpose)』은 2010년 출간된 이후 수년간 베스트셀러 자리를 지키다 결국 뉴욕타임스 베스트셀러 1위를 차지했다.
베스트셀러 리스트에 올랐던 책들 중 가장 높은 독자 평점을 받았으며, 베일리 덕에 '상처를 치유받았다'는 독자들의 고백이 줄을 잇는다.
내 개의 이야기라 믿게 되는 묘한 힘을 가진 소설 『베일리 어게인(원제:a dog’s purpose)』은 전생의 기억을 간직한 채 계속 환생하는 사랑스러운 개, 베일리가 ‘개의 목적’을 찾는 여정이 담긴 감동 소설이다.
떠돌이 잡종개로서의 짧고도 비극적인 삶을 마감하고 천방지축 골든 리트리버로 다시 태어난 베일리는 어린 소년, 에단을 만나 사랑이 무엇인지 배우며 행복한 삶을 살아간다.
나이를 먹어 편안히 눈을 감은 베일리는 또다시 강아지로 태어나자 자기 삶에 무슨 목적이 있다는 생각을 하게 되고, 그 목적을 찾기 위해 어디론가 떠나게 된다.
매력적인 캐릭터 '베일리'가 삶의 목적을 찾으려 펼쳐나가는, 웃다가도 울게 하고 울다가도 웃게 하는 생활형 에피소드들은 반려인들이라면 누구나 100% 공감할 수 있을 것이다.
특히 개를 가족으로 여기는 사람이라면 눈물 없이 이 책을 읽기는 힘들 것이다.
옆에 있는 자신의 반려견을 몇 번이고 안아주게 될 테고, 베일리가 자기 삶의 목적을 이루게 되는 대목에서는 입을 틀어막고 오열하게 될지도 모른다.
전 세계 수백만 반려인들을 ‘베일리 앓이’ 열병을 앓게 만든 베일리의 감동 여정을 함께해 보는 건 어떨까.
글쓴이 W.브루스 카메론/ 옮긴이 이창희/ 출판 페티앙북스/ 정가 15,600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