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월23-24일 양일간, 전시회와 실내외 알찬 이벤트 구성
[노트펫] 반려견과 함께 즐기는 펫페어 박람회 '제1회 펫컬처엑스포'가 오는 3월23일부터 24일까지 주말 이틀 동안 '봄맞이 아름다운 산책'이라는 주제로 일산 고양꽃전시관에서 개최된다.
펫컬처엑스포는 비영리단체인 사랑의스카프와 동아일보, 채널에이가 공동 주최하며, 써플에이코리아 주관으로 농림축산식품부와 내추럴발란스코리아가 후원한다.
사료, 간식을 포함한 식품, 의류, 미용용품, 하우스, 훈련용품에 더해 반려동물 의약품, 의료기기와 장례, 보험 등 서비스에 관련된 품목까지 폭넓은 콘텐츠로 구성된다.
키움애견스쿨과 중앙애견미용학원에서 진행하는 행동교정 무료상담이 상시 운영되며, 오후에는 실내 전시장 내에서 기본 미용서비스가 무료로 제공된다.
기존 실내 전시회와 다르게 넓은 광장이 함께 구성된 펫컬처엑스포에서는 반려견과 견주가 함께 참여할 수 있는 '멍멍이 운동회'와 놀이터가 운영된다.
전문훈련사가 함께하는 어질리티와 프리스비, 그리고 특수 훈련을 받은 동물들의 인명구조, 수색 등의 시범과 도그 댄스 공연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들이 진행될 예정이다.
그외에도 반려동물이 튼튼하고 오래 사는 비법을 공유하는 '멍멍이 배움교실'과 알아두면 쓸데많은 반려동물 잡학상식인 '알쓸반잡' 코너도 마련되어 있다.
비영리단체인 사랑의스카프가 함께 주최하는 만큼 이번 엑스포는 입장료와 부스참가비 일부가 사람과 반려동물의 선진화된 상생문화를 만들기 위한 활동에 기부된다.
이번 제1회를 시작으로 정기개최를 계획하고 있는 펫컬처엑스포는 첫 개최를 기념해 지난 18일부터 오는 3월1일 오후 6시까지 무료 등록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후 3월 22일 오후 6시까지 3500원인 할인된 가격으로 등록할 수 있다. 현장등록비는 5000원이다. 등록 및 이벤트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